[베리타스알파=홍승표 기자] 한국경찰학회는 '경찰행정의 현재와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내달 2일 학술대회를 연다고 30일 밝혔다. 학술대회는 오후1시 충남 아산 경찰교육원 최규식홀/정종수홀에서 진행된다. 한국경찰학회 최응렬 회장과 동국대 경찰행정학과 곽대경 교수를 비롯해 경찰행정학 분야의 여러 전문가들이 참석한다.

학술대회에서는 경찰행정의 방향과 현안 개선점 등에 대한 토론이 진행된다. 1부에서는 ▲경찰 수사권에 대한 이론적 고찰 ▲다문화사회를 위한 경찰행정의 방향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2부에서는 ▲지역경찰의 현안과 과제 ▲외국인 밀집지역의 치안체감안전에 대한 근거이론의 접근 등을 주제로 논의가 이어진다. 끝으로 3부에서는 ▲서울형 학교 CPTED 가이드라인 개발 ▲우리나라 경찰 사격훈련제도 개선안에 관한 연구를 주제로 열띤 논의가 펼쳐질 예정이다.

최 회장은 “최근 경찰에서는 수사구조 개혁을 비롯해 다양한 경찰 발전방안을 마련하고 추진하고 있다”며 “학술대회를 통해 경찰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시되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국경찰학회가 '경찰행정의 현재와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내달 2일 학술대회를 연다. /사진=동국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