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홍승표 기자] 영남대는 산학협력단 산학연구기획팀 박상묵 씨가 대구경북창업보육협의회 동계워크숍에서 창업보육센터 유공자로 선정돼 경상북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창의적인 창업맞춤형 사업 개발과 창업보육센터 운영 등을 통해 지역의 창업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다.

같은 부서의 김현미 씨는 서울 나인트리컨벤션에서 열린 2016년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성과교류회에서 23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표창을 받았다. 김 씨는 영남대가 보유한 우수 기술을 기업으로 이전하고 사업화를 추진함으로써 바이오분야 기술사업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영남대는 지난 2월 김성철 화학공학부 교수가 개발한 유착방지막 용도의 생체적합성 고분자 필름 및 생체적합성 고분자 필름 제조 방법을 현우테크로 이전해 기술사업화를 추진한 바 있다.

앞서 2일에도 영남대 산학연구관리팀 조수린 계장이 제6회 우수 연구관리 학습자 선발 콘테스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연구관리 학습자 선발 콘테스트는 전국 대학 산학협력단과 연구 관리자들의 연구관리 규정/정보 등 관련분야 전문성을 향상하기 위해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콘테스트다.
 

왼쪽부터 박상묵 씨, 김현미 씨, 조수린 계장. /사진=영남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