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학교 교장 자격에 기독교 세례교인이 자격요건

[베리타스알파=김민철 기자] 이화외고가 교장을 초빙한다. 중등학교 교장으로서 자격기준을 갖춘 기독교 세례교인이 대상이다. 모집기간은 내달 2일부터 9일까지며, 서류 전형과 면접을 거쳐 적임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이화외고는 미래 인재를 양성할 학교장을 초빙하기 위해 모집공고를 냈다고  최근 밝혔다. 신임 학교장의 임기는 내년 3월1일자다. 지워자격은 중등학교 교장 자격기준에 적합해야 하며, 기독교 세례교인으로 신앙생활을 하는 자이다. 전형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개별 면접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관련 서류는 이화학원 법인사무처로 직접 방문해 제출해야 한다. 자필이력서와 졸업(성적)증명서, 학교 경영계획서, 자기소개서, 교인 증명서 등을 필수 서류다.

이화외고는 2016학년 서울대 등록자 6명을 배출, 대구외고(7명)에 이어 31개 외고 중 15위를 기록한 바 있다. 6명의 등록자 가운에 5명을 수시로 합격시키며 수시 강세의 모습을 보인 학교다. 교육비 수준도 높은 편이다. 2016년 학교알리미에 따르면 이화외고의 연간 학비는 학생 1인당 986만원으로 31개 외고 가운데 11위를 차지했다. 학교가 학생 교육에 투자하는 교육비는 1인당 1288만원 수준으로 외고 가운데 7번째로 높았다.

이화외고가 2017 학교장을 초빙한다. 중등학교 교장으로서 자격기준을 갖춘 기독교 세례교인이 요건으로 내달 9일까지 모집한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