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계명대는 18일 계명대 성서캠퍼스에서 신일희 총장의 이탈리아 공화국 공로훈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탈리아 공화국 공로 훈장은 1951년 제정되어 각 분야에서 공로가 있는 개인에게 이탈리아 정부가 수여하는 훈장이다. 최근 국내에서는 박용만 두산인프라코어 대표이사, 장대환 매경미디어그룹 회장, 이용준 주이탈리아 대한민국 대사 등이 훈장을 받은 바 있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주한 이탈리아 대사가 대통령을 대신해 훈장을 전달했다.

마르코 델라 세타 주한 이탈리아 대사는 "신일희 총장은 이탈리아 명예영사를 역임, 대구∙경북지역의 민간외교단체인 대구∙경북국제교류협의회 공동의장 직을 수행, 한국과 이탈리아 양국 교류에 기여한 공로가 크다"고 밝혔다.

수여식을 이후 마르코 델라 세타 주한 이탈리아 대사의‘이탈리아와 한국의 양국 관계와 이탈리아의 현재 경제 상황’을 주제로 한 특강이 열렸다.


 특강을 통해 마르코 델라 세타 주한 이탈리아 대사는“한국과 이탈리아의 교류는 1606년 민간인인 안토니오 코리아(Antonio Corea)에서부터 시작됐다”며, “민간 교류를 활발히 해 경제적, 문화적으로 양국의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계명대는 18일 계명대 성서캠퍼스에서 신일희 총장의 이탈리아 공화국 공로훈장 수여식을 가졌다. /사진=계명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