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민철 기자] 세종교육청은 4일 역사보조교재 개발을 위해 집필진 위원과 업무담당자들이 집필 진행방향과 향후 일정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워크숍을 실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워크숍에는 세종 강원 광주 전북 등 4개 시/도 교육청 집필진 위원과 업무담당자들이 참가했다. 집필위원장인 우석대 조법종 교수를 비롯한 43명의 집필진은 공주 동학산장에서 워크숍을 갖고, 현재까지 진행된 중학교 역사와 고등학교 한국사 보조교재 관련 집필 초안을 검토하고 시대별 분임토의를 진행한다.

워크숍 장소를 찾은 최교진 교육감은 “역사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측면에서 역사교과서 보조교재 개발의 의미가 매우 크다”며. “학생들이 우리 역사를 올바르게 배울 수 있는 역사교과서 보조교재를 개발해 달라”며 집필진에게 당부했다. 
 

 
세종교육청 관계자는 “역사교과서 보조교재 초안이 올해 말에 마련되면 내년에 학교에 보급되는 국정교과서 내용과 비교 검토한 후 보완해 2018년 2월에 학교 현장에 보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부에서 28일 공개하기로 한 국정 고등학교 한국사와 중학교 역사는 2015개정교육과정이 본격 적용되는 2018년보다 한 해 앞선 내년 2017년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현재 일선 중고등학교에서는 국정교과서 신청이 진행되고 있는 상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