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대성 유웨이 김영일 스카이 4개 설명회 겹쳐

[베리타스알파=김민철 기자] 수능이 끝난 주말 입시기관들은 ‘수능 가채점 분석과 정시전략’ 설명회를 잇따라 연다. 통상 수능 이후 실시하는 설명회는 입시기관에서 가장 공들인 설명회로 꼽힌다. 때문에 학원별로 가장 공력이 높은 대표강사를 내세워 설명회를 진행하기에 수험생은 물론 수능을 앞둔 학부모들까지 한 번쯤 참석을 권하는 편이다. 더불어 각종 자료집과 배치표 등을 제공해 수능 이후 수시전략과 정시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준다. 입시기관별로 수능 가채점 결과를 바탕으로 분석한 2017 수능의 출제 의도와 방향 그리고 이후 대입 전략을 통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전망이다.

수능 직후인 17일 메가스터디가 입시시관 가운데 가장 빠른 설명회 일정을 잡았다. 메가스터디는 17일 오후7시 온라인으로 수능 가채점 분석전략과 수시 논술전략 설명회를 동시에 진행한다. 같은 날, EBS가 밤9시부터 과목별 수능 경향분석과 정시 입시전략에 대해 EBS2TV/플러스1에서 생방송으로 설명회를 진행한다.

수능 다음날인 18일에는 종로학원 입시설명회가 열린다. 종로학원은18일 오후2시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입시설명회를 진행하고, 이어서 안양 광주 대구 부산 부천 순으로 전국순회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 수능이 끝난 주말 입시기관들이 ‘수능 가채점 분석과 정시전략’ 설명회를 연달아 실시한다. 설명회에는 학원별 공력이 높은 대표강사들이 직접 나서서 설명하는 만큼 한번즘 참석을 권한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이투스는 19일 오후2시 진선여고 회당기념관에서 수능 가채점 분석 설명회를 연다. 이종서 소장이 나서 정시 주요 특징과 흐름과 수능 이후 지원 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설명회에 원활히 참석하기 위해 온라인 사전예약을 해야 한다. 입장객이 많은 경우 사전신청자를 우선 입장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20일에는 4개의 대형입시기관들이 마주한다. 같은 시간에 각기 다른 장소에서 입시설명회를 여는 까닭이다. 김영일교육컨설팅은 오후2시 강남 매헌기념관에서 설명회를 진행한다. 같은 시간, 대성학원은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유웨이중앙교육은 강남구민회관에서 설명회를 연다. 스카이에듀는 2곳에서 설명회를 진행한다. 서울권은 오후2시는 진선여고 회당 기념관에서, 경기권은 오후6시 수원 이비스앰배서더에서 정시합격전략 설명회를 열 계획이다. 수능 다음주는 26일 평택 남부문예회관에서 진학사의 설명회 일정이 잡혔다.

20일 김영일교육컨설팅은 김영일 대표가 나선다. ‘2017 수능 가채점 결과 분석과 학과 선택 가이드’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수능 출제경향 분석과 정시전망, 성적과 진로에 맞는 학과 선택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수시 대학별고사 응시 여부 결정과 정시 지원 점검 포인트’를 주제로 조미정 소장이 진행한다.

대성학원은 20일 오후2시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설명회를 연다. 이영덕 대성학력개발연구소장이 수능 가채점 결과분석과 정시지원 전략에 대해 설명하며, 고온 입시전략실장이 수시 파이널 전략과 정시지원 가이드를 제공한다. 설명회는 사전 참가신청이 필수이며, 참석자들에겐 자료집과 배치표, 수능 가채점 분석자료, 할인쿠폰 등이 제공된다.
유웨이중앙교육은 1부에서는 백승한 부소장이 2017 수능 가채점에 대해 분석결과를 제공한다. 이어서 2부 이만기 평가연구소장이 직접 정시판세의 변화와 지원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스카이에듀 총 3부에 걸쳐 설명회를 진행한다. 1부에서 수능 영역별 난이도와 가채점 분석에 이어서 2부 정시 지원전략에 대해 논한다. 3부에서는 선착순으로1대 1 가채점 심층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물론 입시기관별로 제공하는 자료집과 배치표를 100% 맹신해서는 곤란하다. 입시기관별 공력에 따라 예측이 상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정시가 수시에 비해 비교적 입시방법이 간단한 편이긴 하지만 실제 정시지원에서는 쏠림 현상 등 다양한 변수가 존재하는 편이다. 전문가들은 입시기관에서 제공하는 자료들을 통해 대입 흐름을 이해하고, 정시에서 지원할 대학을 정하는 데 참고자료로 활용하기를 권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