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KAIST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KSA, 이하 한국영재)는 29일 한국영재와 다른 영재학교, 부산국제고의 학생 16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3회 KSA 인문학술발표대회’를 연다고 28일 밝혔다.

대회는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과 통찰력, 비판적 사고력과 논리적 글쓰기 능력을 함양하고 연구결과들을 취합, 출판하여 학술적 성과물로 완성시킬 수 있는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인간과 사회의 제현상에 대해 학생들이 자유롭게 탐구한 연구결과물들을 구두 발표와 포스터 발표 등으로 진행한다. 이어 경성대 디지털미디어학부 김선진 교수가 ‘미래인재의 조건(인문, 창의, 재미)’이란 주제로 강연을 한다.  

한국영재 정윤 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과학영재들에게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시키고 보다 다양한 분야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학생들이 비판적 사고를 바탕으로 지식 검증 과정을 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영재는 이에 앞서 28일  ‘제3회 KSA 한국어말하기대회’도 개최한다. KSA 외국어 말하기 대회는 여러 나라의 외국인 학생들과 외국인 교사가 공존하는 한국영재에서 그들의 한국어 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한국 문화 이해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실시해오고 있다.

▲ 한국과학영재학교가 29일 ‘제13회 KSA 인문학술발표대회’를 연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