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10월까지 대기업 위주의 신입공채가 거의 마무리되고, 서류전형과 인적성전형의 합격여부가 속속 전해지고 있다.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올해 하반기 취업준비생들은 평균 17.2개 기업에 입사 지원했으며, 서류전형에서 합격한 기업은 평균 2.7개인 것으로 나타났다. 11월 초까지 진행되는 공기업과 공공기관의 채용소식을 정리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채용 중인 직무는 신입의 경우는 행정(일반-인턴 중국어 일본어) 회계 통계 전산 전기 정보보안이며, 경력의 경우 식품안전이다. 지원자격은 공통 지원자격은 군필자 또는 면제자, 공인 외국어시험 성적을 소지한 자(영어TOEIC 750점 이상, JPT 750점 이상, 중국어 新HSK 5급 195점 이상 득점자) 등이다. 전형은 서류전형→직업성격검사, 직업기초능력, 필기시험→직무면접→임원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11월3일까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서울디자인재단이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채용 중인 직무는 디자인 IT 일반이며, 공통 지원자격은 12월19일부터 근무가 가능한 자, 서울디자인재단의 인사규정의 결격사유와 정년에 해당하지 않는 자다. 다만, 디자인 부문의 경우 디자인 패션 건축 미술 등의 디자인 관련 전공자여야 하며, IT 직무의 경우 전산 관련 전공자여야만 지원이 가능하다. 전형은 서류전형→인적성검사→실무진면접→PT면접→임원진면접→근로조건협의→최종임용 순으로 진행되며, 11월3일까지 서울디자인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도시철도공사가 업무직 직원을 모집한다. 일반업무직과 안전업무직에서 채용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일반업무직의 경우 지하철보안관과 조리원, 안전업무직의 경우 전동차보수원, 궤도보수원을 모집한다. 공통 지원자격은 학력에 제한이 없으며 공고일 기준 만 18세에서 공사의 정년 범위 내인 만 60세 이하인 자, 남자의 경우 병역을 마친 자 또는 면제된 자가 지원 가능하다. 업무 특성 상 새벽출근, 야간근무 등 시차제 변형근무 및 교대근무가 있으니 지원 전 반드시 관련 내용을 확인할 것. 접수는 11월4일까지 서울특별시도시철도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한국재정정보원이 일반직과 연구직 직원을 모집한다. 일반직의 경우 정보화 사업기획 및 관리, 연구직의 경우 재정정보 연구 직무를 담당한다. 일반직의 경우 2급부터 5급까지 직급별로 채용이 이루어지는데, 응시자격도 이 급수에 따라 달라진다. 이를테면, 5급의 경우는 경력사항을 요구하지 않지만 4급부터는 국가 또는 지방공무원에서 5년 이상 재직경력과 채용 관련분야에 5~15년 이상 실무경력을 필요로 한다. 연구원의 경우는 재정 및 경제 관련 분야에 석사학위를 취득한 자로서 충분한 연구능력을 갖춘 자만이 지원할 수 있다. 한편, 공통 응시자격은 국가 공무원법 제 33조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 남자의 경우 군필 또는 면제자로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전형일자 기준으로 2년 이내의 영어성적표를 갖춘 자이다. 전형은 서류접수→발표면접→임원면접→최종합격 및 임용 순으로 진행되며, 11월9일까지 한국재정정보원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정규직원을 모집한다. 행정 심사 전산부문으로 나누어 선발하며, 행정의 경우 6급갑으로서 사무행정, 통계 직무를, 심사의 경우 4급의 약사, 5급의 간호사 직무를, 전산의 경우 6급갑의 시스템운영, IT사업기획 직무를 채용 중이다. 해당 채용은 NCS기반 채용으로서 모집직종과 직무가 다양한 만큼 요구되는 자격요건과 역량기준이 모두 상이하다. 공통 자격조건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인사규정에 의한 임용결격사유가 없는 자, 남자의 경우 군필 또는 면제자다. 전형은 채용공고 원서접수→서류심사→필기심사→면접심사→임용 순으로 진행되며, 11월10일까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