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강화 집중교육 실시

[베리타스알파=김민철 기자] 인하대 평생교육원은 20일 인천시의 위탁을 받아 진행하는 ‘2040 차세대 여성리더 심화과정’ 입학식을 인하대 60주년기념관에서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인천시가 교육비 전액을 지원하는 심화과정에는 2010년부터 진행한 차세대 여성리더 양성과정과 특화과정의 수료자들 가운데 85명이 선발됐다. 프로그램은 리더십 역량강화 집중교육을 목표로 내달 17일까지 한달 간 운영된다.

‘2040 차세대 여성리더 심화과정’에서는 여성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특강과 실습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성숙 인천평생교육진흥원장의 특강이 마련돼 있다. 이어서 여성의 시정참여 확대를 위한 정책과 사례, 미래 첨단 공간의 실현 등도 함께 진행된다.

최 총장은 “많은 여성들이 사회에 진출해 섬세함을 바탕으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다”며 “강의를 통해 더 많은 여성들이 원하는 분야에 진출해 개인의 자아 실현은 물론 사회 발전에 큰 도움이 되는 여성 리더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인하대 평생교육원이 ‘2040 차세대 여성리더 심화과정’의 입학식을 인하대 60주년기념관에서 열었다. /사진=인하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