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문 중동 한대부고 평일 진행.. 배재 경문 사전예약

[베리타스알파=최희연 기자] 10월 마지막 주에는 광역단위 자사고 휘문고를 필두로 12개 학교가 입학설명회를 실시한다. 광역단위 자사고 가운데는 휘문고를 비롯해 중동고 한대부고 군산중앙고 동성고 계성고(대구) 대성고(서울) 배재고 경문고가 설명회를 실시한다. 외고 설명회는 명덕외고와 서울외고가 실시한다. 광역단위 자율학교 양서고의 설명회도 10월 마지막주에 실시된다. 2017 전형안내와 더불어 학교 교육과정 소개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광역단위 자사고 가운데 휘문 중동 한대부 군산중앙고의 설명회는 평일 오후7시 실시된다. 나머지 8개 학교 설명회는 모두 29일 진행된다. 대부분의 설명회가 별도의 사전예약 없이 참석이 가능하지만, 배재고와 경문고의 설명회는 사전예약이 요구된다. 24일 기준 각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진행되고 있다.

▲ 10월 마지막 주에는 광역단위 자사고 휘문고(사진)를 비롯한 12개 학교가 입학설명회를 실시한다. 배재고와 경문고 설명회의 경우 사전예약이 요구된다./사진=베리타스알파DB

평일에 실시되는 광역단위 자사고 입학설명회는 모두 별도의 사전예약 없이 참석이 가능하다. 휘문고의 설명회가 24일 오후7시 교내 강당에서 가장 먼저 실시된다. 26일에는 중동고가 오후7시 교내 강당에서 설명회를 진행한다. 28일에는 한대부고와 군산중앙고가 설명회를 실시한다. 모두 오후7시 진행되지만, 한대부고 설명회는 교내 체육관에서 군산중앙고 설명회는 군산 리츠프라자호텔에서 진행된다.

29일에 실시되는 광역단위 자사고 입학설명회는 모두 교내 설명회로 진행된다. 배재고가 오전10시 교내 예배당에서 가장 먼저 설명회를 시작하고, 경문고가 뒤를 이어 오전11시 대강당에서 설명회를 진행한다. 배재고와 경문고 설명회는 사전예약이 요구되며 24일 기준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한 상황이다. 동성고 설명회는 오후2시 교내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대성고(서울) 설명회는 오후3시 교내 체육관에서 진행된다. 대구 계성고 설명회는 교내 시청각실에서 오후2시부터 진행된다.

서울권 광역단위 자사고는 기본적으로 경쟁률에 따른 추첨/면접을 통해 학생을 선발한다. 경문고와 장훈고만 예외적으로 면접을 미실시, 추첨만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전형방식은 지난해와 큰 차이 없지만 자소서 제출 시기가 1단계 합격자 발표 이후로 미뤄진 특징이다. 10월 마지막주에 설명회를 실시하는 휘문 중동 한대부 동성 대성 배재고는 지난해 최종 경쟁률이 모두 면접 기준 경쟁률을 초과해 면접을 실시했다. 서울권 광역단위 자사고의 원서접수는 11월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진행된다.

비서울권 광역단위 자사고인 군산중앙고와 계성고는 모두 1단계에서 내신과 출결로 1.5배수를 선발한 뒤 면접을 실시해 최종 합격자를 가린다. 국 영 수 과를 필수로 반영하고 역사/사회/도덕 중 하나를 택하도록 한다. 군산중앙고 경우 1학년1학기부터 3학년2학기까지 6개 학기 성적을 모두 반영하고, 대구 계성고는 1학년1학기부터 3학년1학기까지 5개 학기 성적을 반영한다. 군산중앙고의 원서접수는 11월15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며, 대구 계성고의 원서접수는 11월7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다.

외고 가운데서는 명덕외고와 서울외고가 설명회를 실시한다. 모두 29일 실시되며 사전예약 없이 참석이 가능하다. 명덕외고 설명회는 오전11시부터 교내 강당에서 진행되며, 서울외고 설명회는 오후2시 교내 대강당에서 시작된다.

명덕외고와 서울외고는 1단계에서 영어내신과 출결로 1.5배수를 선발한뒤 면접을 실시해 최종 합격자를 가린다. 내신성적의 경우 2학년과 3학년 4개 학기의 영어 성적을 바탕으로 한다. 2학년 성적은 성취평가제로 환산하고, 3학년 성적은 9등급제로 환산한다. 영어내신 점수가 160점의 배점을 지니고 2단계 면접이 40점의 배점을 지닌다. 최종 합격자는 1단계 점수와 2단계 점수를 합산해 선발한다. 서울권 외고의 원서접수는 11월1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

광역단위 자율학교 양서고의 설명회도 29일 실시될 예정이다. 오전10시 교내 체육관에서 진행되며 별도의 사전예약 없이 참석할 수 있다. 양서고는 학교 유형 분류상 일반고로 후기고에 속한다. 경기도 지역 광역단위 모집을 실시하며 중학교 내신성적만으로 합격자를 가린다. 원서접수는 12월14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