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민철 기자] 동덕여대는 22일 책모임 행사인 ‘2016 성북 책모꼬지(Book festival)’를 동덕여대 월곡캠퍼스에서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행사는 서울 성북구가 주최하고 동덕여대, 책읽는성북추진협의회, 성북작은도서관네트워크, 성북문화재단이 주관으로 열린다. 성북구의 도서관, 유관단체, 동네 서점, 독서회 등 지역단체가 연계해 80여 개의 체험전시가 진행될 예정이다. 동덕여대는 캠퍼스를 하나의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공간 연출과 공연들을 기획해 예술과 책이 함께하는 복합 문화 축제로 만들 계획이다.
 
동덕여대 본관을 주변으로 한 해 동안 성북구민이 함께 활동한 독서 운동을 살펴볼 수 있는 ▲‘도서관 가는 길’ 전시 ▲‘사람책도서관(Human library)’등이 열린다. ▲‘모꼬지 도서관’에서는 구립 도서관 사서들이 추천하는 책과 설명을 함께 들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더불어 김혜정 작가와 유설화 작가가 청소년들과 지역주민, 학생들을 대상으로 토크를 진행한다.

▲ 동덕여대가 22일 책모임 행사인 ‘2016 성북 책모꼬지(Book festival)’를 동덕여대 월곡캠퍼스에서 진행한다. /사진=동덕여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