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잡코리아 최근 인사담당자 51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인사담당자의 93%가 ‘회사생활을 하는 데 있어 업무성과보다 중요한 것이 있다’고 답했다. ‘업무성과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는 응답은 7.0%에 불과했다.

인사담당자들이 회사생활에서 업무성과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에는 무엇이 있을까? 회사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항목 1위를 ▲업무태도(28.3%)가 차지했다. ▲근태관리가 22.0%의 응답을 얻으며 그 뒤를 바짝 쫓았다. ▲직장 매너(15.2%) ▲팀워크(13.5%) ▲커뮤니케이션 능력(8.7%) 순으로 업무성과보다 중요한 자질 3~5위를 기록했다. ▲건강 사생활 등 개인관리(6.0%) ▲직업 윤리의식(5.2%) ▲평판관리(0.6%) 등도 회사생활을 위해 반드시 갖춰야 할 것으로 꼽혔다.

실제로 설문에서 업무성과가 좋음에도 불구하고 요주의 인물로 취급하거나 낙제점을 준 적이 있는지를 물은 결과, 인사담당자의 61.1%가 ‘그렇다’고 답했다.

회사가 업무성과가 좋은 직원을 요주의 인물로 취급한 이유(*복수응답, 이하 응답률)는 다양했다. 업무성과가 좋음에도 불구하고 낙제점을 준 가장 중요한 이유 1위에는 인사담당자의 절반 이상의 응답을 얻은 ▲팀워크를 저해하는 행동과 태도(53.8%)가 꼽혔다. 2위는 ▲불량한 근태(49.1%)가 근소한 차이로 뒤를 이었고, 3위는 ▲직장 매너 및 태도 불량(39.2%)가 차지했다. ▲커뮤니케이션 능력 부족(21.2%)과 ▲사내 정치 및 줄서기(16.8%)도 각각 4, 5위를 차지했다. ▲직업 윤리의식이 부족해서(13.0%) ▲사생활 관리가 미흡해서(6.6%) ▲나쁜 평판 때문에(4.7%) 높은 성과에도 불구하고 사내에서 요주의 인물로 여겨질 수 있다는 응답이 이어졌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