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하반기 신입공채의 서류접수가 마무리되어 간다고는 하지만 주요 대기업 그룹사의 채용공고가 아직 많이 남아있다. 신세계그룹, 금호아시아나 등 9월 말부터 10월 초까지 진행되는 대기업 신입 채용 소식을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전했다.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종합금융 우리에프아이에스이다. 지원자격은 학력, 전공 및 연령에 제한이 없으며(2017년 2월 졸업예정자의 경우 반드시 해당기간 내에 졸업해야 학위로 인정), 병역을 마친 자 또는 면제된 자로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기타 당사 인사관리 규정상 결격사유가 없는 자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1차면접 및 인적성검사, 2차면접, 최종합격자 발표 순이며 접수는 9월 28일(수)까지 우리금융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KEB하나은행, 하나카드, 하나캐피탈, 하나자산신탁, 하나자산운용, 하나저축은행, 하나아앤에스이다. 지원자격은 학력, 전공, 연령에 제한이 없으며 2017년 2월 졸업예정자의 경우 해당기간 내 졸업이 가능한 자, 남자의 경우 군필 및 군 면제자, 관련 규정상 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이다. 전형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전형, 인적성 검사, 합숙면접, 최종 임원면접 순이며 접수는 9월 30일(금)까지 하나금융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금호아시아나
금호아시아나그룹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금호고속, 금호터미널, 금호타이어, 금호건설,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IDT, 금호리조트, 에어부산, 아시아나세이버, 에어서울이다. 지원자격은 2017년 2월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 병역을 마친 자 또는 면제된 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직무적성검사 및 한자시험, 1차면접(역량면접, 집단토의), 2차면접(인성면접), 건강검진, 최종합격 순이며 접수는 10월 4일(화)까지 금호아시아나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신세계그룹                   
신세계그룹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이마트, 신세계, 신세계인터네셔날, 신세계푸드, 신세계건설, 신세계I&C, 신세계사이먼, 신세계L&B, 신세계DF, 신세계TV쇼핑, 신세계프라퍼티, SSG.COM이다. 지원자격은 2017년 8월 이전 졸업 또는 2017년 8월 졸업예정자, 2017년 2월 또는 2017년 7월 입사가 가능한 자, 병역을 마친 자 또는 면제된 자로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Professional Internship, 최종면접, 입사 순이며 접수는 10월 6일(목)까지 신세계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동부그룹 
동부그룹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동부화재, 동부생명, 동부증권, 동부저축은행, 동부캐피탈, 동부하이텍, 동부이다. 지원자격은 대학(원) 졸업 또는 2017년 2월 졸업예정자로서 모집 해당전공 및 관련학과를 이수한 자(동등학력 소지자), 전 학년 성적 평균이 B학점 이상인 자(4.5만점 환산 시 3.0 이상),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전형(PT, 심층면접)이며 접수는 10월 10일(월)까지 동부로닷컴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