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인하대 공과대학, IT공과대학, 인하공학교육혁신센터는 22일부터 24일까지 ‘제4회 2016 인하 공학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인하 공학페스티벌은 인하대 공학교육혁신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혁신적인 공학교육과정 운영의 질적 향상 결과를 공유하고 이를 지역 사회와 연계‧확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그간 학년별로 진행해 온 각종 공학 경진대회를 인하대 차원의 페스티벌로 확대하여 올해로 4년째를 맞았다.

이번 공학페스티벌에는 인하대 공대 및 IT공대 학생 200여명이 참가하며 지도교수 30여명 및 인천지역 고교생 600여명이 참관할 예정이다.

22일 학생 경진대회 및 작품 전시, 고교생들을 위한 캠퍼스 투어, 가상현실 체험 이벤트, 코알라 골든벨(코리아를 알려라)이 열린다. 또한, 진로상담과 함께 해외취업 및 청년고용정책 설명회 등도 함께 진행된다. 23일 종합설계 경진대회 현장 심사 및 시상, OX 퀴즈대회가, 24일에는 공학페스티벌 작품 전시, 학과(연구실) 탐방, 명사 초청 특강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 인하대 공과대학, IT공과대학, 인하공학교육혁신센터는 22일부터 24일까지 ‘제4회 2016 인하 공학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사진=인하대 제공

‘3D Printing으로 만드는 세상 & 공학 UCC 대회’, ‘인하 발명아이디어 경진대회’는 공학도들의 공학에 대한 흥미 제고와 창의력 함양을 위해 기획됐다. 또한, 2~4학년 대상의 ‘학생 포트폴리오 경진대회’는 학생들의 자아 탐색 및 진로 설계와 학업성과에 관한 자료를 묶어 전시한다.

‘인하 종합설계 경진대회’는 공대 및 IT공대 3,4학년 학생 150여명이 21개 팀을 구성해 수개월 간 제작한 설계 작품을 전시한다. 작품 설계 과정은 동영상으로 출품되어 최종 작품뿐만 아니라 제작 과정까지 평가받게 되며, 산업체 담당자가 이를 참관하고 심사함으로써 현장전문가와의 피드백을 통한 산학협력의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최순자 총장은 “인하공학페스티벌은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뽑내고 다른 학우들과 소통을 통해 한층 성장한 공학도가 될 기회”라며 “대회에 참여하는 학생들 뿐만 아니라 전 인하구성원이 함께 즐겨 모두가 화합하는 진정한 융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