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외 김포외 한영외 평일 설명회..그외 24일(토) 실시

[베리타스알파=최희연 기자] 9월4주차에는 13개 학교가 설명회를 실시한다. 평일에 설명회를 실시하는 이화외고 김포외고 한영외고를 제외한 10개교의 설명회는 모두 24일로 예정돼 있다. 전국단위 자사고 가운데 광철고 김천고 북일고가 설명회를 실시하고, 광역단위 자사고 가운데는 선덕고와 충남삼성고가 설명회를 진행한다. 외고 가운데 이화외고 21일, 김포외고 22일, 한영외고가 23일로 평일 저녁에 설명회를 실시하고 경남외고와 안양외고는 24일에 설명회를 실시한다. 한영외고와 안양외고의 설명회는 사회통합전형 지원자를 대상으로 한다. 마이스터고인 동아마이스터고 미림여자정보과학고 대덕SW마이스터고의 설명회도 24일에 실시된다.

김천고 선덕고 동아마이스터고 대덕SW마이스터고를 제외한 나머지 9개교 설명회는 사전예약이 요구된다. 해당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며 현재 예약이 마감된 설명회는 없는 상황이다. 다만, 설명회 일정이 얼마 남지 않은 관계로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예약을 서둘러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화외고와 미림여자정보과학고의 경우 설명회 예약을 위해 학교 홈페이지 가입이 요구된다.

▲ 9월 4주차에는 전국단위 자사고 광철고(사진)와 김천고 북일고를 비롯해 13개교가 설명회를 실시한다./사진=베리타스알파DB

전국단위 자사고 광철고의 설명회는 24일 오전10시 교내 교육실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학교 홈페이지에 공지된 일정상 24일 설명회가 마지막 설명회다. 설명회는 두 시간 가량 진행되며 학교소개를 비롯해 2017 신입학 전형에 대한 안내가 이뤄질 예정이다. 현재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한 상태로 출신중학교, 이름, 전화번호, 지원유형 등을 기입해 신청하면 된다.

김천고의 설명회는 24일 오전10시 교내 세심관에서 실시된다. 별도의 사전예약은 받지 않는다. 설명회에서는 학교 프로그램 소개와 더불어 입학 전형에 대한 안내가 이뤄지고, 기숙사 등 학교 시설 견학도 실시될 예정이다. 상담 부스가 별도로 마련돼 개별 상담도 가능하다. 김천고의 추후 설명회는 10월1일에 실시될 예정이다.

북일고는 국제과정 설명회가 오전10시반부터 시작되고 일반과정 설명회는 오후2시부터 실시된다. 북일고 설명회 역시 홈페이지에 공지된 마지막 설명회다. 현재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국제과정과 일반과정 예약이 모두 가능한 상태다.

광역단위 자사고 선덕고의 24일 설명회는 총 네 차례의 설명회 가운데 첫 번째 설명회다. 오전10시 교내 청운재에서 실시되며 별도의 사전예약은 받지 않는다. 학교 소개 및 입학전형에 대한 안내가 있을 예정이다. 충남삼성고의 24일 설명회는 올해 마지막 설명회다. 온라인 사전예약이 요구되며 현재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한 상황이다. 입학 요강 및 전형에 대한 안내가 중심이 될 예정이며 단계별 유의사항과 면접 준비 요령 등이 공개된다. 설명회 종료 후에는 선착순 신청에 따라 개별상담과 학교투어도 진행된다.

이화외고의 설명회는 21일 수요일 오후7시 교내 참빛강당에서 실시된다. 사전예약이 요구되며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한 상태다. 다만, 이화외고의 경우 설명회 신청을 위해 학교 홈페이지 가입이 요구된다. 김포외고는 22일 목요일 오후6시 김포시민회관에서 설명회를 실시한다. 김포외고 역시 사전예약을 요구하며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경남외고의 경우 24일 오전10시에 설명회를 실시한다. 사전예약이 요구되며 현재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접수 중에 있다.

한영외고와 안양외고의 설명회는 사회통합전형 지원자를 대상으로 한다. 한영외고 설명회는 23일 오후7시 교내 설명회로 실시되며,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한 상태다. 안양외고의 설명회는 24일 오전10시 교내 세미나실에서 실시된다. 마찬가지로 사전예약이 요구되며 현재 학교 홈페이지에서 예약 접수 중이다.

9월4주차에 설명회를 실시하는 마이스터고 3개교는 모두 24일에 설명회를 실시한다. 동아마이스터고의 경우 오전10시 교내 공산교육관에서 설명회를 실시하고, 미림여자정보과학고는 오후1시 교내 다목적실에서 설명회를 진행한다. 대덕SW마이스터고 설명회는 광역 설명회로 오후2시 부산 벡스코에서 설명회를 연다. 미림여자정보과학고 설명회의 경우 사전예약이 요구되며 예약을 위해 학교홈페이지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동아마이스터고와 대덕SW마이스터고 설명회는 사전예약 없이 참석이 가능하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