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설명회 사전예약 없이 참석 가능

[베리타스알파=최희연 기자] 한민고가 내달 8일을 시작으로 총 세 차례의 입학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1차 설명회는 10월8일(토), 2차 설명회는 11월5일(토), 3차 설명회는 12월3일(토)에 실시된다. 세 차례 입학설명회는 모두 교내 설명회로 시청각실에서 진행된다. 설명회는 입학에 대한 안내와 학교투어로 구성되며 오후1시부터 약 두 시간 가량 진행될 예정이다. 별도의 사전예약 없이 참석이 가능하다.

▲ 한민고가 내달 8일을 시작으로 총 세 차례의 입학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별도 사전신청 없이 참가 가능하다. /사진=신승희 기자 pablo@veritas-a.com

한민고는 경기지역 일반고로 후기모집을 실시한다. 정원내 성별 구분없이 364명을 선발하고, 군자녀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겠다는 학교 설립 특성상 군인자녀를 255명 모집한다. 일반전형으로 선발하는 109명의 학생은 경기도지역 광역단위로 모집을 실시한다. 모집은 내신성적을 기준으로 하며 군인자녀전형과 일반전형 학생 모두 동일한 선발 방식을 적용한다. 내신성적은 200점 만점으로 하며 교과활동상황 150점, 출결상황 20점, 봉사활동실적 20점, 학교활동실적 10점으로 환산한다.

한민고는 수준별 이동수업과 무학년 교과교실제, 전용교실이동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에 맞게 인문사회/인문외국어/자연과학/자연공학 중 하나를 택해 맞춤형 공부를 하게 된다. 특목고, 영재학교에서 진행하는 전문교과 선택이수도 가능해 영재특성화반도 운영하고 있다. 해외대학 진출 희망자를 위해 SAT는 물론 에세이 작성도 도움 받을 수 있다. 졸업인증제를 운영해 학생들의 인성과 어학능력, 예체능실력까지 향상시킨다. 한민고 전교생은 영어 텝스 650점 이상, 한자 3급 이상, 독서인증제(과목별 권장도서의 독서활동과 도서관 활동여부), 체력 5종목 1급, 예술 1학기연주/미술작품 출품 등 다섯 가지 항목에서 인증을 받아야 한다.

한민고는 직업군인들의 빈번한 근무지 변경으로 인해 자녀교육이 어려운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설립됐다. 기숙형 학교로 운영되며 2014학년부터 신입생을 받기 시작했다. 올해가 1회 졸업생을 배출하는 대입원년으로 대입실적은 아직 없는 상황이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