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고 25일, 공주사대부고 양서고 명덕외고 서울외고 27일

[베리타스알파=최희연 기자] 8월 4주차에는 9개 학교가 입학설명회를 실시한다. 전국단위 자사고 가운데는 하나고와 북일고가 27일(토)에 설명회를 실시하며, 광역단위 자사고 중에서는 울산의 성신고가 25일(목) 설명회를 실시한다. 27일(토) 실시되는 명덕외고와 서울외고 설명회 가운데 서울외고는 사회통합전형과 정원 외 지원자를 대상으로 한다. 그 외, 전국단위 자율학교 공주사대부고와 광역단위 자율학교 양서고 역시 27일(토) 설명회를 실시한다. 마이스터고 가운데는 미림여자정보과학고와 동아마이스터고가 마찬가지로 27일(토) 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 8월4주차에는 하나고(사진)를 비롯해 전국의 9개 학교가 입학설명회를 실시한다. 하나고의 설명회는 27일(토) 오후2시 교내 하나아트센터에서 실시된다. 학교소개와 전형안내 학교투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사진=베리타스알파DB

전국단위 자사고 하나고의 27일 설명회는 2학기 3차 설명회로 현재까지 공지된 설명회 일정을 기준으로 마지막 설명회다. 3차 설명회는 18일 온라인예약을 실시했으며 현재는 예약이 마감된 상황이다. 설명회에는 1200여명의 학생 및 학부모가 참가하며 오후2시 교내 하나아트센터에서 진행된다. 학교소개와 신입학 전형에 대한 안내를 비롯해 원하는 참가자에 한해 학교투어도 실시될 예정이다.

북일고의 27일(토) 설명회 역시 사전예약제로 진행된다. 현재 일반과정의 예약은 마감된 상태로 국제과정 예약만 가능하다. 27일 설명회는 학교설명회로 국제과정의 경우 오전10시반 본관4층 시청각실에서 실시되며, 일반과정의 경우 동일 장소에서 오후2시부터 실시된다. 북일고의 다음 설명회인 9월6일 설명회는 현재 일반/국제과정 모두 예약이 가능한 상황이지만, 일반과정 설명회는 광역단위로 실시되는 설명회로 충남소재 중학교 졸업(예정)자만 신청이 가능하다.

울산지역 광역단위 자사고 성신고의 설명회는 8월25일 목요일 오후7시 교내 천마관에서 진행된다. 현재 사전예약을 받고 있으며 500명 정원에 현재 140명이 신청한 상태다. 성신고는 학급당 35명 8학급 체제로 올해 남/여 각 4학급씩 총 28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일반전형에서 모집정원의 80%인 224명을 모집하고 나머지 20%인 56명은 사회통합전형에서 선발한다. 1단계에서 교과내신과 출결로 1.8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1단계 성적과 면접점수를 합산해 최종합격자를 가린다.

외고 가운데서는 명덕외고와 서울외고가 모두 27일(토)에 설명회를 실시한다. 명덕외고는 오전11시 서울외고는 오후2시에 설명회를 진행한다. 단, 서울외고의 설명회는 사회통합전형과 정원외 지원자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명덕외고 설명회에서는 전형 안내와 더불어 기숙사 시설/생활에 대한 안내가 이어진다. 설명회가 끝나고 사회통합전형에 대한 별도의 안내도 실시될 예정이다. 서울외고의 설명회는 전형 안내 및 준비 요령으로 내용이 구성된다. 전년도 자기소개서 또한 공개될 예정이다. 명덕외고와 서울외고의 27일 설명회는 모두 사전예약 없이 참가가 가능하다. 

전국단위 자율학교 공주사대부고는 27일(토) 오전10시는 충남지역, 오후2시는 전국단위로 나눠서 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는 교육과정 소개, 대입 교욕활동 소개, 전형 요강 안내 및 질의응답, 담당교사 상담, 기숙사 투어 등으로 구성된다. 사전예약이 요구되며 현재는 총 정원 650명의 예약이 마감된 상태다. 공주사대부고의 다음 설명회는 10월에 실시될 예정이다. 세부일정은 아직 공지되지 않았다.

광역단위 자율학교 양서고의 2차 설명회는 27일(토) 오전10시부터 교내 종합체육관에서 실시된다. 사전예약이 요구되며 현재 200명 정원 예약이 마감된 상황이다. 설명회에서는 학교현황과 입학전형에 대한 소개, 자기주도학습 방법과 전공모색 안내, 기숙사 생활 및 진학안내, 시설탐방 등이 실시된다. 홈페이지에 탑재된 입학상담카드를 작성해가면 상담도 가능하다. 10월과 12월에 3,4차 추가 설명회가 예정돼있다.

그 외 동아마이스터고와 미림여자정보과학고의 설명회도 27일(토)에 실시된다. 동아마이스터고는 별도의 예약은 받지 않으며, 미림여자정보과학고는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을 받고 있다. 동아마이스터고 설명회는 오전10시 교내 공산교육관에서 시작되고 미림여자정보과학고의 설명회는 오후1시 교내 다목적실에서 진행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