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민철 기자] 세종대는 김대종 경영학과 교수가 12일 한국통합물류협회 주최 세미나에서 ‘데이터로 보는 세계무역과 세계경제’를 주제로 강연했다고 21일 밝혔다.

세미나는 물류관리사 취득자와 물류에 관심 있는 대학생,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김 교수는 우리 경제에서 물류가 차지하는 비중과 물류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한 단계별 경력 관리, 변화하는 무역 흐름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서 김 교수는 “우리나라 경제에서 무역의존도(수출과 수입 등 교역/국가 GDP)가 90%를 차지하기에 한국 경제가 지속 성장을 위해서는 교역의 확대가 중요하다”며 “우리나라는 현재 EU, 미국 등 총 52개 국가와 FTA를 체결하고 있다”고 말했다.

직업선택에 관해선 김 교수는 “직업 등 모든 선택의 상황에서는 최대한의 정보를 수집한 뒤 선택해야 하고, 최종 결정을 할 때는 본인이 해야 한다”며 “부모님과 친구들의 의견은 참고만 해야 한다” 고 말하면서 학생들에게 신중하게 고민하되, 주체적인 선택을 강조했다.

▲ 세종대 김대종 경영학과 교수가 12일 한국통합물류협회 주최 세미나에서‘데이터로 보는 세계무역과 세계경제’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사진=세종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