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형소개 자소서준비 면접준비 등 사정관/재학생 출연

[베리타스알파=홍승표 기자] 경희대가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앞둔 수험생을 위해 학종설명 동영상을 공개했다. 경희대는 올해 학종 설명 동영상을 입학처 홈페이지에 게시했다고 18일 전했다. 동영상은 경희대 입학처 홈페이지 학교정보 항목의 홍보동영상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희대 입학처는 원서접수를 앞두고 학종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해 전형안내 동영상을 제작했다. 동영상은 학종 전형소개와 자소서 준비, 면접 준비 영상 등 3개로 나눠져 있으며, 세  영상의 내용을 합친 전체영상도 함께 공개됐다. 동영상에는 경희대 입학사정관과 실제 재학중인 선배들이 출연해 수험생들의 학종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 경희대 입학처는 원서접수를 앞두고 학종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해 전형안내 동영상을 제작했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학종전형소개 영상에서는 전형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전형방법 안내가 제시된다. 자소서 준비 영상에는 선배들이 입학 전 자소서를 쓰면서 느낀점과 수험생에게 하고 싶은 조언 등을 입학사정관이 정리하는 내용이 담겼다. 면접 준비 영상은 면접고사 방식과 출제유형, 실제 면접사례 등의 정보가 제공된다. 

경희대 학종은 올해 1925명을 모집해 전체 수시 선발인원 3268명의 58.9%를 차지한다. 전형별로 네오르네상스 920명, 고른기회Ⅰ 150명, 고른기회Ⅱ 90명, 고교대학연계 400명, 학교생활충실자 365명을 모집한다. 네오르네상스, 고른기회Ⅰ, 고른기회Ⅱ전형은 1단계에서 정원의 3배수를 서류로만 선발한 후 2단계는 1단계성적70%+인성면접30%의 비중으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고교대학연계와 학교생활충실자전형은 면접없이 학생부교과60%와 비교과및기타서류40%를 반영해 합격여부를 결정한다. 경희대 학종은 모두 수능최저를 적용하지 않는 특징이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