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종 논술 핵심사항.. 면접 팁, 자소서 작성법 등

[베리타스알파=김민철 기자] 동국대가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앞두고 고민에 빠져있을 수험생들을 위해 설명회 동영상을 공개했다. 동국대는 2017학년 학생부전형과 논술전형 관련 대학입학설명회 동영상을 입학처 홈페이지에 게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동영상은 동국대 입학처 홈페이지 수시모집 메뉴의 입학설명회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팝업을 통해 입학처 홈페이지 접속 후 최초화면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동국대 입학처는 원서접수를 앞두고 대학선택과 정보수집으로 고민 중인 수험생을 위해 수시모집의 핵심사항들을 모아 동영상을 제작했다. 공개된 두 개의 동영상 가운데 학생부전형 동영상에는 학생부 종합전형의 전형방법, 평가기준,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면접 팁이 담겼다. 논술전형 동영상은 합격자 성적분포, 전형요소 분석, 논술 기출문제 분석으로 구성돼 동국대 논술전형 전체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동국대 강삼모 입학처장은 “4개월 간 최선을 다해 대학입학설명회를 진행했지만, 아직 만나지 못한 수험생들이 더 많다”며 “정보소외지역을 위한 입시 정보전달에 중점을 두고 대학입학설명회 동영상을 제작하게 됐다”고 동영상 제작의 취지를 밝혔다.
 
동국대는 2017학년 학생부종합전형에서 전년도보다 25% 늘어난 772명을 선발한다. 지역과 계열에 제한이 없는 학교장추천전형도 신설했다. 수시전형 입학의 문을 크게 넓힌 동국대는 내달 19일부터 21일까지 수시 원서접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 동국대가 2017학년 학생부전형과 논술전형 대학입학설명회 동영상을 입학처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