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은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와 부산진학지도협의회에서 공동 제작한 2017 대입 수시모집 대비 상담참고 프로그램을 일선 고등학교에 보급했다고 3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 수시모집 원서접수와 관련해 다양하고 복잡한 대학별 전형요강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학생들에게 원서 작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생활기록부, 면접, 실기, 논술 등 전형요소 반영비율, 학생부 교과등급 반영방법, 수능최저학력기준, 대학발표 입시결과를 개별 대학별로 일목요연하게 보여 준다.  

특히, 해당학교 학생들의 대학별 내신성적을 자동으로 산출하여 이를 석차로 바꾸어 비교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에 따라 학생들은 어느 대학이 자신에게 상대적으로 유리한지를 쉽게 판단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수시일정과 대학별 홈페이지 등 유용한 정보도 포함되어 있다. 전문대학 대입정보와 대학발표 입시결과 안내자료도 별도로 제공한다.  

입시자료와 정보를 쉽게 접하기 어려운 졸업생, 검정고시생 등을 위한 공개버전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졸업생이나 검정고시생 등 일반인들은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활용하면 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