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통 마동석과 개비스콘 소방수들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매년 독특한 졸업사진 촬영으로 큰 웃음을 가져다 준 의정부고가 최근 졸업앨범에 들어갈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의정부고 졸업사진은 올해도 개성 넘치는 연출들로 유쾌함을 안겨 준 모습입니다. 사회 패러디부터 게임/만화/영화 캐릭터 코스프레, 브랜드(상표) 표현, TV프로그램/CF 따라하기까지 의정부고 졸업사진은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올해 의정부고 졸업사진에서는 CF를 따라한 경우도 종종 보였습니다. 배달어플인 배달통과 역류성 식도염 제산제인 개비스콘까지 의정부고 학생들이 따라하지 못할 CF는 없었습니다.

배우 마동석씨가 배달통을 든 채 뛰어다니던 CF를 따라한 학생의 모습이 눈에 띕니다. 비록 이두박근은 마동석씨에 미치지 못하지만, 열심히 운동해서 따라잡길 기대해 봅니다.

▲ 2016년 의정부고 졸업사진에 등장한 '배달통' CF 패러디 장면/사진=페이스북 '의정부고대신전해드립니다' 페이지 캡처

복숭아 맛 탄산주인 '이슬톡톡'을 따라한 모습도 나왔습니다. CF에 나온 가수 아이유를 따라 분홍색으로 전신 '깔맞춤'을 택한 모습입니다. 의정부고는 여고도 아니고, 남녀공학도 아닌 남고지만, 매년 여장을 택한 학생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 2016년 의정부고 졸업사진에 등장한 '이슬톡톡' CF 패러디 장면/사진=페이스북 '의정부고대신전해드립니다' 페이지 캡처

분홍색과 하얀색 옷을 맞춰입은 학생들의 모습은 얼핏 봐서는 어떤 컨셉인지 알기 어렵습니다. 자세히 봐야 역류성 식도염 제산제인 개비스콘 CF를 패러디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소방 호스는 과연 어디서 구해올지, 분홍색 소방호스를 구해올 수 있을지 기대 됩니다.

▲ 2016년 의정부고 졸업사진에 등장한 '개비스콘' CF 패러디 장면/사진=페이스북 '의정부고대신전해드립니다' 페이지 캡처

경기도 의정부에 소재한 의정부고는  평준화지역 일반고에 속합니다. 1974년 학교설립인가를 받고 개교해 올해로 43년째를 맞이했습니다. 지난해 대입실적은 등록자 기준, 서울대 수시 1명, KAIST 1명, 포스텍 1명 등이었습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