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면접 특강 신청마감.. 1대 1 입학상담 접수가능

[베리타스알파=김민철 기자] 서울여대는 2017 수시를 겨냥한 수험생들을 위해 ‘1대1 입학상담’을 실시한다고 홈페이지에 최근 게시했다. 상담기간은 18일부터 내달12일까지다. 기간 중 1회에 한해 신청받는다.

1대1상담 신청접수는 서울여대 입학홈페이지-팝업-상담신청서 작성에서 가능하다. 신청기간 가운데 21일, 23일, 25일, 28일~31일, 내달8일은 신청이 불가하다. 상담대상은 서울여대 수시모집에 관심있는 수험생이나 학부모다. 장소는 서울여대 50주년기념관 입학상담실에서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여대 입학관리팀으로 통한다.

자기소개서와 면접특강은 23일 실시한다. 특강은 입학사정관이 나서서 2시간 가량 평가요소, 평가기준 등 수시모집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대상은 지난달18일 실시한 학생부종합전형(학종) 모의면접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과 자소서/면접특강을 원하는 학생들이다. 이미 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된 상태다. 추가접수 여부와 관련해 서울여대 관계자는 “한정된 공간으로 인해 추가접수를 받지 않을 계획”이라며 “꼭 참석하고 싶은 학생은 일단 입학처로 문의바란다”고 말했다.

▲ 서울여대는 ‘1대1 입학상담’과 자소서/면접 특강을 실시한다. 자소서/면접 특강은 이미 마감돼 높은 인기를 보였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지난달 실시한 학종모의면접에는 222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서울여대 입학사정관 25명과 고교교사 9명이 모의면접을 실시했다. 면접은 면접관 2인이 학생 1명을 면접하는 개별면접방식으로 진행됐다. 서울여대는 발표면접을 통해 학생들의 비판적 사고력, 논리력, 인성 등을 파악하고자 다고 밝힌 바 있다. 서류확인면접은 학생이 제출한 학생부,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지원동기, 전공적합성, 서류내용의 진위 여부 등을 주로 파악한다. 면접기출문제는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