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3일 방송된 MBN '천기누설'에서 깔라만시 해독주스를 선보였다.해독 다이어트로 간 건강과 비만탈출에 성공했다는 김수민씨를 소개했다  하루 2시간 꾸준한 운동과 철저한 식단 관리로 비만 탈출에 성공했다는 김수민씨는 몇달 전만해도 지금의 모습은 상상도 못했다고 한다.

김수민씨는 "이때는 74kg이었는데 지금은 20kg 감량해서 54kg이다"며 7개월 만에 20kg을 감량했다고 한다. 김수민씨는 "살이 쪘을 때는 폭식을 일삼았다. 피자 한 판이랑 치킨 한 마리는 기본이었다. 뷔페 가면 기본 10접시라 같이간 친구들이 못 버티는 정도였다"고 설명했다.

김수민씨는 "다이어트를 하는 7개월간 매일 한두 시간씩 운동도 꾸준히 하고 아침저녁에는 닭가슴살과 채소 위주로 간단히 먹었다. 점심에는 저염식으로 밥을 반 공기만 먹었다"고 했다. 그녀의 다이어트 성공의 비결은 깔라만시라고 했다.

깔라만시는 동남아시아가 원산지로 비타민C가 풍부해 피부미용과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과일이다. 칼륨 성분이 풍부해 심장질환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심선아 한국 식영양연구소 소장은 "깔라만시에는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헤스페리딘과 노빌레틴 성분도 풍부해서 간 가능을 향상 시키는 효과도 있다. 간 질환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는 연구와 지방 분해를 촉진하는 효과도 입증된 바가 있다"고 설명했다.

깔라만시는 풍부한 유기산과 구연산 때문에 물에 희석해 먹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김수민씨는 "깔라만시 액이 셔서 막 섞어서 먹으면 안 된다. 보통 물이랑 원액이랑 5대 1로 섞어서 먹는다. 아침, 점심, 저녁으로 연하게 물에 희석해서 1L~1.5L 정도 먹는다. 깔라만시를 먹은 한 달 후부터는 매일 화장실도 가고 몸이 가벼워진 느낌이다"고 소개했다.

▲ 다이어트 해독주스 '깔라만시'. /사진=MBN '천기누설' 캡쳐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