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3박4일 , 겨울방학 영재학교대상 실시

[베리타스알파 = 김민철 기자] 포스텍은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는 이공계 학과 관심분야에 대한 안목과 이해의 폭을 넓히는 진로탐색기회를 제공하는 ‘이공계학과대탐험’을 운영한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하루 늘어난 3박4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여름방학 기간에는 일반고 2학년, 겨울방학에는 영재학교 1,2학년 학생이 대상이며 학교장추천을 받아 모집한다. 특강, 학과 탐방 및 관련 연구분야 소개, 대학생활 체험, 실험실습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여름방학은 이미 모집을 시작했다. 13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 참가대상은 일반고 2학생을 대상으로 300명 내외다. 포스텍 캠퍼스에서 내달26일부터 내달29일까지 진행한다. 학교별로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생1명씩 선발한다.

▲ 포스텍은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는 이공계 학과 관심분야에 대해 진로탐색기회를 제공하는 ‘이공계학과대탐험’을 운영한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참가접수는 포스텍 입학처 홈페이지>예비 포스테키안>이공계대탐험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참가대상자 발표는 내달8일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겨울방학캠프는 영재학교학생을 대상으로 11월 중순 접수를 시작해 1월경 2차례 실시한 바 있다.

한편, 포스텍은 교육환경이 열악한 학생 가운데 이공계분야에 열정이 있는 학생을 위한 ‘잠재력개발과정’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 운영한다. 지난해에는 이달 중 모집을 실시한 바 있다.

올해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지난해와 유사하게 실시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에는 잠재력개발과정은 일반고 2학년 가운데 뛰어난 재능을 보이는 교육 소외계층과 사교육 없이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이 탁월한 학생 중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생을 40명 정도 선발했다. 학생들은 3주간 교수의 이론 교육 및 실험을 기본으로 학과탐방, 특강 등의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