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면접대비, 합격사례 발표등

[베리타스알파=김민철 기자] 동국대가 학부모의 대입전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Dream 학부모 연수’를 실시한다. 참가대상은 중고생 자녀를 둔 학부모이다. 100명 선착순이며, 14일부터 22일까지 모집한다. 동국대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다. 

동국대는 학부모 연수를 총 3회로 나눠 실시한다. 29일과 내달6일, 내달13일 각 오후2시부터 3시간 가량 동국대 경영관에서 진행한다. 29일은 대학입학전형의 방향과 학생부 종합 전형의 모든 것을 주제로 오칠근 경기청장학사와 동국대 입학사정관이 발표한다.

내달에는 학생부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대입을 앞둔 수험생 학부모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6일은 학교생활기록부의 이해를 주제로 조만기 판곡고교사가 연수를 시작한다. 이어서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준비에 대해 동국대 입학사정관이 설명한다. 13일에는 학생부종합전형 합격생들이 합격비결을 공개한다. 이어서 동국대 입학사정관과의 상담시간도 마련돼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 동국대가 학부모의 대입전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Dream 학부모 연수’를 실시한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프로그램은 3시간 동안 진행되며, 동국대 전형안내, 모의면접 진행, 재학생합격사례 발표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올해 동국대는 Do Dream,Do Dream 학교장 추천, 국가보훈, 농어촌, 기회균형 등 학생부종합 전형에서 면접 30%를 반영한다. 학생부교과전형인 학교생활우수인재와 불교추천 전형에서도 면접비중이 30%에 이른다. 학생부종합전형에 지원하는 학생들에게 동국대 모의면접 기회를 살리기를 권장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