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과고 설명회도 주목

[베리타스알파=김민철 기자] 이번주 주말에 어떤 고입설명회가 열릴까. 5개 과학고 설명회와 전국단위 자사고 외대부고, 상산고 설명회가 주말 열린다. 상산고설명횐는 이미 신청이 마감돼 높은 인기를 과시했다. 5개 과고는 지역별 설명회를 진행한다. 과고가 없는 광주 세종 지역의 경우 지역별로 입학 허용 과고를 감안해 참여해 볼 수 있다.

전국단위 자사고인 외대부고는 '예약 없는 선착순 입장'으로 진행한다. 참가인원을 제한하지 않은 선착순 입장이지만 좋은 자리를 위해선 서두를 필요가 있다. 설명회는 오전10시부터 시작된다. 입장은 오전9시부터 가능하다는 사실 역시 유의해야 한다. 외대부고 진입로와 주차공간이 협소하므로, 학교측은 차량보다는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하고 있다. 설명회가 끝난 뒤엔 희망자에 한해 학교 투어가 가능하다.

전국단위 자사고인 상산고가 2017 입학설명회를 11일 오후2시와 오후3시30분부터 2차례 진행한다. 상산고는 참가예약이 필수다. 현재 이번 주 설명회는 이미 마감됐다. 다음 설명회는 9월3일로 예정돼 있다. 예약은 설명회 당일 2주 전 월요일부터 상산고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한다.

▲ 이번주 주말에 어떤 고입설명회가 열릴까. 5개 과학고 설명회와 전국단위 자사고 외대부고, 상산고 설명회가 주말 열린다. 상산고는 이미 마감돼 높은 인기를 구사했다. /사진=상산고 제공

강원과고는 4대 권역으로 나눠 입학설명회를 진행한다. 춘천권, 강원권 설명회에 이어 주말에는 ▲속초/양양권 11일 오후2시부터 5시까지 속초/양양교육지원청 청람관 ▲원주권12일 오후2시부터 5시까지 강원교육과학정보원 대강당에서 설명회를 진행한다.

강원과고는 광역단위 모집의 과고로서 강원지역 학생들을 기본대상으로 하지만, 과고가 없는 지역인 광주와 세종 가운데 광주학생의 지원을 허용한 특징이다. 설명회에서 2016학년 입학전형 결과 분석자료와 2017학년 신입생 입학전형에 대한 안내가 이어진다.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및 유의사항에 대한 안내도 이뤄진다. 관련 문의는 강원과고 입학관리실에서 가능하다.

충남과고는 11일 오전10시부터 11시30분까지 충남과고 체육관에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7학년 입학설명회를 진행한다. 충남과고의 2017 전형안내와 자기주도학습전형에 대한 안내가 진행된다. 진학실적 면에서 충남과고는 적은 재적인원과 과고조기졸업제한에 의해 진학환경이 여의치 않았던 2016학년엔 서울대 4명, KAIST 13명, 포스텍 2명의 19명의 등록실적을 냈다. 2015학년에도 서울대 3명, KAIST 12명, 포스텍 2명의 17명 등록실적으로 눈길을 끈 바 있다.

경북과고가 11일 오후2시 경북과학교육원 3D 영상실에서 2017학년 입학설명회를 연다. 사전예약 없이 참석 가능하다. 경북과고는 같은 경북권 경산과고와 달리 수학 과학 학업성취도 B이상의 자격자격을 건 특징이다. B이상 지원자격은 정원외 지원대상자엔 적용하지 않는다. 2017학년에도 정원내 일반전형 32명, 사회통합전형 8명으로 총 40명을 모집한다. 정원외로 특례입학대상자 1명 이내, 국가유공자자녀 중 교육지원 대상자 1명 이내를 모집한다. 지난해 전형과 동일한 틀을 유지한다.경남과고는 11일 경남과고 소강당에서 2017 입학설명회를 연다. 사전예약 없이 참여 가능하다. 설명회가 진행되는 소강당 수용규모(294석)을 고려해 지역별 일정을 구분, 가급적 지정된 일정 참석을 권유하고 있다. 물론 부득이한 경우 지정시간대 외에도 참석 가능하다.

경남과고의 11일 설명회는 오전10시부터 정오까지, 오후2시부터 4시가지 두 차례 열린다. 경남 서부를 2개 권역으로 나눴다. 오전10시부터 시작되는 설명회는 진주 사천 의령 지역 학부모가 참석하길 권유한다. 오후2시부터 시작되는 설명회는 남해 하동 거제 통영 고성 함안 합천 함양 산청 거창 지역 학부모가 참석하길 권유한다.

대구일과고가 11일 대구일과고 시청각실에서 2017학년 입학설명회를 연다. 오전9시30분부터의 1회 설명회와 오후1시30분부터 2회 설명회를 같은 날 두 차례 실시한다. 참가신청 예약 없이 선착순으로 자리를 배정한다. 두 설명회의 내용은 동일하다. 대구일과고 설명회는 개인별 입학상담을 병행하는 특징이다. 대구일과고는 오전보다 오후가 더 혼잡할 것으로 공지하고 있다. 오전에 참석하기를 권장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