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민철 기자] 연세대가 ‘연세창업대상’을 제정하고 수상자 4인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시상식은 14일 오전11시 연세대 백주년기념관에서 열리는 창립 131주년 기념식에서 진행된다.

연세창업대상은 도전과 창의 그리고 섬김의 정신을 바탕으로 창업한 우수 창업인을 발굴하여 시상함으로써 널리 창업의지를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상 부문은 교원 창업, 동문 창업, 학생 창업이 있으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교원과 동문 각 100만원, 학생 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연세창업대상 수상자로는 교원 창업 부문에 정형일 주빅 대표, 동문 창업 부문에 박홍관 비주얼샤워 대표, 학생 창업 부문에 김병훈 에이프릴스킨 대표와 구예림 Clef Innovation 대표가 선정됐다.

김용학 총장은 “창업이 특별한 사람만이 하는 유별난 일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도전할 수 있는 일이라고 여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연세대는 학생들이 창조적 사고능력을 배양하고 이를 통해 개발한 아이디어가 창업과 혁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연세대가 ‘연세창업대상’을 제정하고 수장자 4인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14일 오전11시 연세대 백주년기념관에서 열리는 창립 131주년 기념식에서 진행된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