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 모의논술/ 설명회 14일

[베리타스알파=김민철 기자] 5월 2주차 대입 설명회 일정이 잡혔다. 이번 주에는 광주교육청, 대구교육청, 경남교육청 등 교육청 주관 설명회와 이화여대 입학설명회가 열린다. 서울 상위권 대학이 참여하는 광주교육청 설명회가 눈길을 끈다.

광주교육청은 12일 서울 상위권 대학 설명회를 오후2시 광주교육정보원에서 연다. 고려대 연세대 한양대 성균관대 등 서울 소재 4개 대학이 참여한다. 2017 수시전형을 중심으로 열린다. 광주교육청은 12일 설명회 외에도 대학별 특성에 맞춘 설명회 일정을 준비했다. 특수대학 공동 설명회, 지역거점 대학 설명회와 이공계특성화대학 설명회가  순차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7월에는 60여 개 대학이 참가하는 대규모 입시 박람회도 열린다.

대구교육청은 14일 ‘2017학년 대입 대비 릴레이 입시 설명회’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6월 말까지 매주 토요일 대입 설명회를 열 계획이다. 14일 설명회는 대구교육청 행복관에서 EBS, 한국외대, 숙명외대가 참여해 2017 수시 전형을 중심으로 설명회를 진행한다. 별도의 사전신청은 공지되지 않았다. 2017 대입 수시모집 요강 등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대학별 전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5월 2주차 대입 설명회 일정이 잡혔다. 이번 주에는 광주, 대구, 경남 등 교육청 주관 설명회와 이화여대 입학설명회가 열린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이화여대는 2017 모의논술과 2017 지원전략설명회를 14일 동시에 진행한다. ‘논술전형 지원전략’울 주제로 오후4시에 설명회를 연다. 지원전략설명회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모의논술을 치른 후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연다. 설명회와 함께 입시요강 등 자료를 배포한다. 확정된 수시모집요강을 중심으로 설명회가 이뤄질 전망이다. 지난해의 경우, 모의논술 응시자가 아니어도 참석이 가능했다. 이화여대 관계자는 “구체적인 세부일정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설명회를 마친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화여대는 논술전형 지원전략 설명회에 이어 6월 ‘학생부전형 지원전략’, 8월 ‘수시 지원전략과 컨설팅’ 설명회를 순차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경남교육청은 찾아가는 입시설명회는 10일, 11일 12일 8개 고교에서 진행한다. 진주여고, 김해중앙여고, 진주중앙고, 마산고에서는 ‘학생부종합전형 대비법’을 주제로 진행된다. 11일 김해삼문고에서는 ‘영남권 소재의 대학 전형 분석’을 중심으로 설명회가 열리며, 김해분성고, 거제제일고는 ‘학생부종합전형 대비법’을 주제로 한다. 덕산고는 ‘농어촌 전형 대비법’을 주제로 열린다. 지역 고교별 특색에 맞춘 주제를 선택해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