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KAIST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KSA)는 봄 축제 SAF (Science Academic Festival)를 맞이하여 23일, 24일 과학체험교실을 외부 학생 및 일반인에게 개방한다.

KSA는 매년 봄과 가을에 한 차례씩 학교 축제 SAF (Science Academic Festival)와 SAC (Science Adventure Celebration)을 개최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봄 축제인 SAF는 과학에 대한 지식과 연구를 바탕으로 한 과학 콘테스트, 퀴즈대회, 천체관측, 과학사진 콘테스트 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천문대 시설 공개를 통한 관측행사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과학체험교실을 운영함으로써 지역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제공한다.

KSA 공개관측 행사인 SAF 별빛 축제는 오는 5월 9일 오전 9시부터 5월 13일 오후 5시까지 KSA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후 참여가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동영상 관람과 별자리 및 천체 관측 등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과학체험교실은 수학·정보과학, 물리학, 화학, 생물학, 지구과학의 총 다섯 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26종의 실험기구를 갖춘 과학체험의 장이다. 과학체험교실 신청접수는 오는 9일부터 16일까지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가 진행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