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민철 기자] 고려대가 이달 10일 공고한대로 2017학년 입학설명회를 내달2일 서울캠 화정체육관에서 실시한다.

고려대는 2017학년도 입학설명회를 내달2일 오후2시부터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실시한다고 31일 알렸다. 고려대는 입학설명회에서  2016학년 전형별 입시통계 자료를 공개하는 데 더해 그룹상담도 병행한다.

먼저 김재욱 고려대 입학처장이 강연자로 나서 수시모집, 정시모집 등 2017학년도 고려대 입학전형 전반에 대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안내하고 지난해 전형별 입시결과/통계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후 입학전형담당자들이 전형별 그룹 상담을 위한 공간을 마련해 개별상담을 진행하며, 고려대 입학전형에 대해 자주 묻는 FAQ를 선정해 안내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염재호 총장도 참석해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격려의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 고려대는 내달 2일 오후2시부터 2017학년도 입학설명회를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연다. /사진=고려대 제공

내달 2일과 3일에는 고려대 뿐만 아니라 성균관대, 인하대, 인천대 등의 입시설명회도 열릴 예정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수험생은 입시와 직접 당면해있는 당사자이기에 많은 정보를 알고 있는 경우가 일반적이지만 대입 전략에 대해 정확하게 숙지하고 있을 가능성은 낮은 편이다"라며, "전형을 직접 설계하고, 매년 전형을 운영함으로써 가장 많은 정보를 지닌 대학주최 설명회에 한번쯤은 수험생이 직접 참여해보는 것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