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대학, 2개 고교

[베리타스알파=김민철 기자] 4월 첫째주 대학과 고교의 설명회가 본격화된다. 서울 주요 대학인 고려대와 성균관대가 2일 3일 연달아 열린다. 인하대와 인천대는 2일 인천시교육청에서 같은날 입학설명회를 연다. 고입에서는 경기과고와 서울과고가 2일 설명회를 연다. 서울과고의 경우 올해 두차례의 설명회만 예정돼 있어 사실상 2일 설명회가 마지막이다. 

<대입 설명회 일정>
고려대 성균관대 인하대 인천대 총 4개 대학이 4월 첫째주 주말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 중 고려대와 성균관대는 학교 주관으로 자체적으로 설명회를 진행한다. 인하대와 인천대는 인천시교육청 주관으로 진행한다. EBS는 울산교육청과 공동으로 대입설명회를 진행한다. UNIST는 매주 수요일 수시모집 입학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4월 첫째 주 설명회의 스타트는 고려대다. 고려대는 내달2일 오후2시 안암캠퍼스 화정체육관에서 설명회를 진행한다. 확정된 모집요강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설명회장에서는 전형안내에 더해 전년도 입시결과도 일부 공개된다. 성균관대가 내달3일 인문사회캠(서울)에서 2017 입학설명회를 연다. 성균관대는 ‘2017학년 지원전략설명회’를 내달3일 오후2시 성균관대 인문사회캠(서울) 600주년기념관 새천년홀에서 연다. 설명회를 통해 2017수시/정시 전형의 주요사항이 안내되며, 관련 책자도 제공된다. 단, 수시 모집요강은 4월 중순경 발표될 예정이어서 전형계획을 토대로 책자가 제공된다. 현재 성균관대 설명회 참가신청은 마감된 상태이다. 미리 입학처나 홈페이지를 통해 참석가능여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 4월 첫째 주 각 지역의 대입 및 고입 설명회가 열린다. 4월 초부터 본격적인 입학 설명회들이 시작된 것이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인하대는 내달2일 오전10시부터 12시까지 인전교육청 정보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2017학년학교 소개와 전형안내를 할 예정이다. 인천대는 이후 오후1시부터 2시간 동안 인천대와 동일한 장소에서 설명회를 진행한다. 2017학년 신입학 수시모집 전형계획과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설명회를 시작한다. 인천시교육청 대회의실의 정원은 537명으로 여유가 있는 편이다. 인천시교육청은 연간 설명회 일정을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있다. 인천시교육청은 대학주관 설명회 외에도 인하대와 인천대 설명회 전후인 오전 9시와 오후 3시에 진로진학에 대한 특강을 연다. 오전에는 인천 대입 성과와 진로진학지도의 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하고, 오후에는 송선용 대교협 강사가 ‘대학 입학 종합’‘을 주제로 학부모와 수험생에게 대입에 대해 설명회를 연다. EBS는 2일 오후2시 울산교육청과 공동으로 2017대입의 이해와 전략을 주제로 설명회를 갖는다. 1부에서 대입설명회를 하고 2부에서는 EBS 활용법과 영역벌 고득점 전략을 주제로 설명회를 한다.

한편 UNIST는 설명회는 아니지만 매주 수요일 오후1시부터 5시까지 서울 서초역 2번출구 소재의 서울입학홍보관에서 2017학년 수시모집 입학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UNIST는 지방에 위치해 상대적으로 접근성과 대면상담이 쉽지 않았다. 서울홍보관 설치를 계기로 서울과 경인지역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원활한 상담이 이뤄질 예정이다.

<고입 설명회 일정>
2일 경기과고와 서울과고 2개교의 설명회가 실시된다. 경기과고는 오후2시 대전 KAIST 대강당에서 입학설명회를 연다. 경기과고의 설명회는 사전예약해야 한다. 경기과고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서울과고는 오후2시 성균관대 600주년기념관 새천년홀에서 실시한다. 수용가능 인원은 800명이다. 서울지역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방문을 권유한다. 교육당국 권고에 의해서 총 2회 실시한다. 지난해 9회 실시에서 대폭 축소됐다. 학교의 설명회는 가장 직접적인 입시정보와 학교설명회를 얻을 수 있다. 영재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학부모와 수험생은 단 2회에 그치는 2017 서울과고 입학설명회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서울과고 설명회는 참석을 위한 별도의 예약절차는 없다. 다만 수용가능 인원이 초과될 경우 안전상의 이유로 입장이 불가능할 수도 있다. 설명회의 장소가 주차공간이 매우 부족하고 개인차량에 대해 주차요금을 부과하므로, 반드시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을 서울과고측은 권한다. 학교사정상 일정변경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참석 전 해당 학교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필요도 있다. 

4월 1주차 대입 설명회 일정
주관 지역 일시 시간 장소(예정)
EBS 울산 4/2(토) 오후2시 울산교육청 대강당
고려대 서울 4/2(토) 오후2시 고려대(안암) 화정체육관
성균관대 4/3(일) 오후2시 성균관대 600주년기념관 새천년홀
UNIST 매주 수요일  오후1시~5시 서울입학홍보관
진로진학특강 인천 4/2(토) 오전9시~10시 인천교육청 정보센터
4층 대회의실 (543석)
인하대 오전10시~정오
인천대 오후1시~3시
진로진학특강 오후3시~5시
*UNIST 서울입학홍보관=서울 강남 서초역 소재

4월 1주차 고입 설명회 일정
학교명 지역 일시 시간 장소(예정)
경기과고 대전 4/2(토) 오후2시 KAIST 대강당
서울과고 서울 4/2(토) 오후2시 성균관대 600주년기념관 새천년홀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