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경화 기자] 세종대는 홍성경 기계항공우주공학부 교수가 산업통상자원부와 부산시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공동으로 개최한 아시아 최대 드론 종합행사 '드론쇼 코리아'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국내외 56개 기업/기관이 222개 부스 규모로 참가한 이번 행사는 컨퍼런스, 전시회뿐만 아니라 드론 레이싱 대회, 영상제, 사진공모전 등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열려 다채로움을 더했다. 홍성경 교수는 교내 스타트업 기업 에이알웍스(AR Works) 대표 자격으로 컨퍼런스에 참여, '드론산업, 우리의 기회다'의 강연을 통해 '학부-대학원-스타트업'으로 이어지는 교내 산학연계를 확대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관계자는 "에이알웍스는 드론의 핵심 부품부터 시스템에 이르기까지의 자체적인 원천기술을 갖추고 있는 유일한 드론 관련 국내 스타트업 기업이며 국내 대학 중 유일하게 항법제어 관련 개발 플랫폼을 갖추고 있다"며 "취미 용도의 개인용 드론이 아닌 산업-군사용 드론을 개발하고 있다. 작년 12월 서울에서 마라도까지 세계 최장거리(580Km) 드론 원격 제어 시연에 성공한 바 있으며 현재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각종 사업에 참가하며 대외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이날 현장에서 드론기술을 활용하고자 하는 산림청, 행정안전부, 경찰청, 국방부 등 다양한 정부부처의 관심을 받으며 그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 세종대가 아시아 최대 드론 종합행사인 '드론쇼 코리아'에 참가했다. /사진=세종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