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울산교육청은 18일 2016 BEST 학력 정착 프로젝트의 효율적인 추진과 교사들의 업무경감을 위하여 학력관리 매뉴얼을 제작하여 보급했다고 밝혔다.

학력관리 매뉴얼의 주요 내용은 ▲학력관리의 필요성 ▲국어, 수학, 영어 교과별, 학교 급별 학력관리 방법 ▲학생 진단 및 상담 가이드 ▲진로진학 및 대입 전형별 학력관리 가이드 등으로 학교 현장에서 맞닥뜨리게 되는 학력증진 활동에 대해 시기별, 업무별 매뉴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방과후학교 수업, 논술․토론 수업 운영 방법과 사례, 그리고 자율 교과학습 동아리 운영 방법, 자기주도학습 지도에 대한 안내 자료를 통하여 학습 활동의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학력 관련 업무 추진 내용을 주별로 정리해 안내함으로써 각 학교에서 누구라도 매뉴얼 책자를 통해 원활하게 학력증진 업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학력관리 매뉴얼 제작/보급에 따라 각 학교에서 효율적인 학력증진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대한다”며 “학력관리 매뉴얼이 2016학년도 전국 최상위권의 학력 정착의 기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