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방송통신대가 재학생들의 취업 및 경력개발을 위해 8일 노사발전재단과 함께 경력개발특강을 무료로 실시한다.

강연은 현재 전직(재취업 또는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방송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성공 전직을 위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주도적인 경력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용노동부 산하 노사발전재단과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성사된 이번 강연에는 노사발전재단 최세훈 책임 컨설턴트가 직접 강사로 참여해 <성공 전직을 위한 구직 전략Ⅰ,Ⅱ>을 주제로 연령별, 경력별 효과적인 전직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전달할 예정이다.

노사발전재단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는 중장년층 근로자(40세 이상), 퇴직(예정)자에게 체계적인 전직(재취업 또는 창업)을 지원함으로써 퇴직에 따른 충격을 완화하고 새로운 진로를 모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이동국 총장직무대리는 “요즘 같은 취업난 시대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방송대 재학생들을 위해 이번 강연을 개최하게 됐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취업전략으로 나만의 경쟁력과 커리어를 형성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방송통신대가 재학생들의 취업 및 경력개발을 위해 8일 노사발전재단과 함께 경력개발특강을 무료로 실시한다./사진=방송통신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