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방송통신대(이하 방송대)는 2016년 1월까지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해 각종 전산장비 등 강의실 내 필요물품을 구입하고 각 지역대학에 보급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 10월 전 지역대학에 걸쳐 수요조사를 실시한 방송대는 장비교체 사용연수 초과 현황을 파악해 품목별 구매 수량을 정하고 지역대학과 학습관에 구비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교체되는 제품으로는 데스크톱(339대), 모니터(457대), 노트북(42대) 총 838대와 책걸상 총 1,428개, 프로젝터(52개), 교탁(23개), 스크린(20개), 칠판(15개) 등 온라인·멀티미디어 학습 및 전산실습 등에 필요한 장비 일체다.

이동국 총장직무대리는 “올해는 학생들과 함께 직접 강의실을 돌며 고장 났거나 오래된 물품, 새롭게 구매했으면 좋겠는 장비 등에 대해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교체 물품 조사를 실시했다”며, “앞으로 학생 의견 반영률을 점차 높여 학습 환경을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방송대는 1월 11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201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 방송통신대는 2016년 1월까지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해 각종 전산장비 등 강의실 내 필요물품을 구입하고 각 지역대학에 보급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방송통신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