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KAIST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 이하 KSA)는  13일 제9회 KSA 과학영재교육 포럼을 실시한다. 

이번 포럼은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방법을 제시하고 과학영재를 위한 융합교육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과학영재를 위한 융합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제9회 KSA 과학영재교육 포럼은 미래창조과학부 및 KAIST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한국과학창의재단 장영록 단장, 서울대학교 송진웅 교수, 국가수리과학연구소 박형주 소장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여러 과학영재교육 전문가의 분야별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KSA 정윤 교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많은 영재교육 전문가들을 모시고 융합교육 정책과 사례 등에 대한 논의를 통해 우리나라 과학영재교육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 바탕을 마련함은 물론, 세계 최고 수준의 과학영재학교를 지향하는 KSA의 발전을 위해서도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KSA 과학영재교육 포럼에는 영재교육 전문가, 전국 과학영재학교, 과학고, 과학중점학교, 과학영재교육원, 전국 초․중등학교 등의 교원 및 관계자가 참석할 예정이며, 이외 과학영재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