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배우 이영하가 30일 한국해양대학교 미디어홀에서 ‘나의 인생과 문화예술’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한국해양대가 국내 유명 인사들을 초청해 학생들에게 삶의 지혜를 들려주는 ‘2015년 2학기 월드비전 특강’에 4번째 강연자로 나섰다.

이영하는 지난 연기 인생을 되돌아보고 문화예술에 대한 애정을 크게 드러냈다. 특히 ‘겨울연가’, ‘대장금’, ‘별에서 온 그대’ 등과 같은 해외진출 성공작들을 거론하면서 문화, 체육, 관광산업 육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장예모의 ‘인상 프로젝트’, 일본 도쿄 ‘가부키 전용극장’처럼 우리나라도 대한민국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민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공연콘텐츠를 관광산업과 연계해서 365일 공연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망을 나타내며 학생들에게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많은 관심과 애정을 당부했다.

이어 “좋은 집, 좋은 직장, 좋은 차를 인생의 목표로 여기기보다 기타 하나 튕길 줄 아는 여유와 사회 정의에 앞장서며 남에 대한 배려와 감사로 항상 긍정적인 삶을 살기를 바란다”는 인생 선배로서의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 배우 이영하가 30일 한국해양대학교 미디어홀에서 ‘나의 인생과 문화예술’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사진=한국해양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