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경북대 산학협력단이 최근 기술사업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미래창조과학부는 기술사업화를 활성화하고 대학 기술이 산업계로 이전되어 경제발전에 기여하는 선순환 구조를 확립하고자 대학 보유 기술의 사업화에 모범이 되는 기관을 발굴해 ‘기술사업화 우수기관’으로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기술사업화 우수기관으로 경북대를 포함해 2개 대학이 선정되어 장관 표창을 받았다.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인 홍원화 교수는 “경북대학교는 지난해 대학알리미에 공시된 2013년 기술이전과 특허출원 실적에서 각각 전국 3위와 6위를 차지했다. 또 교육부의 브릿지사업단 등 각종 정부재정지원사업에 선정되고 기술지주주식회사를 설립하는 등 기술사업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 기술사업화 조직 확대 개편과 관련 제도 개선 등을 통해 대학의 우수 기술이 사장되지 않고 지역경제는 물론 국가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경북대 산학협력단이 최근 기술사업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사진=경북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