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최현종 기자] 전남생명과학고(교장 이인휘)가 충남 공주에서 열린 제44년차 FFK 전진대회에서 참가하여 12명이 금상, 은상, 동상을 수상했다. 22일부터 24일까지 공주생명과학고에서 열린 제44년차 전국 FFK 전진대회에 참가한 전남생명과학고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조명현(3학년 FFK 남부지부 활동 발표), 금상 한현숙(2학년 전공경진(식물)), 문희상(1학년 전공경진(식물)), 은상 김영승(전공경진(농업기계)), 최세라(전공경진(식물)), 동상 김의성, 김민욱(전공경진(동물)), 오하영(전공경진(식품가공)), 김근임, 김효중, 강성태(전공경진(농업유통)), 방시명(전공경진(조경)) 학생이 수상했다.
 
해마다 개최되는 전국 FFK 전진대회는 올해로 44년차를 맞이하고, 한국의 농업과 중등 농업교육에 대한 발전적 모델을 제시해오며, 농업계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의 진로에 지속적 개발을 목적으로 해마다 열리고 있다. 좋은 성과를 거둔 전남생명과학고는 농업계열 마이스터고등학교의 저력과 위상, 그리고 미래농업의 발전 가능성을 크게 보여줬다는 평가다.
 
전남생명과학고는 이번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3월부터 분야별로 담당교사를 선정, 학생들을 지도했다. 학생들은 방과후, 휴일, 주말에도 쉼없이 학교에 나와서 출전하는 여러 가지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 이번 대회의 준비와 참가를 총괄 지도한 양희정 교사는 “전남생명과학고 30명의 학생들이 전남 FFK 전진대회를 거쳐 전국대회를 출전하게 되었는데, 꾸준한 노력의 위대함을.. 최고보다 최선을 다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았다. 학창시절을 돌이켜 볼 때 우리 아이들에게 행복한 추억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