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백종원의 3대천왕' 백설명이 선정된 3대 떡볶이 맛있게 먹는법을 설명했다.

11일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백종원은 전국을 돌며 떡볶이 맛집탐방에 나섰다. 대구 3대 떡볶이집과 부산, 서울의 떡볶이 집을 찾아 각 떡볶이맛을 평가하고 3대천왕을 선정해 그중 오늘의 떡볶이 주인공을 투표로 결정했다.

이날 소개된 떡볶이 3대천왕은 물없이 조리한다는 부산의 <이가네떡볶이> 김정수 명인과 전통의 서울 5대떡볶이 <마포 원조 떡볶이> 박영자 명인, 엄마손 떡볶이라는 돈암동의 <쌀떡볶이나라>의 최승경 명인이 선정됐다.

백종원은 시식단의 시식에 앞서 각 떡볶이를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다고 설명했다. 

백종원은 "부산의 이가네떡볶이는 우선 물 떡부터 먹고 흰떡에 밴 멸치육수를 음미하고 케첩과 설탕을 뿌린 부산식 핫도그를 먹고 마지막으로 떡볶이를 맛보라"고 했다. 마포의 마포원조떡볶이는 "순대.김밥을 그냥 먹어본 후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으라"고 설명했다.성북구 돈암동의 쌀떡볶이나라의 떡볶이는 "튀김 한입 떡볶이 한입 따로 따로 드시라"고 전했다. 

시식단의 투표로 부산 국제시장의 <이가네 떡볶이>가 오늘의 떡볶이로 선정됐다.

 

▲ 3대 떡볶이 맛있게 먹는 법을 설명한 백종원. /사진=SBS '백종원의 3대천왕' 캡쳐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