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오늘의 떡볶이로 부산 국제시장의 <이가네떡볶이>가 선정됐다.

11일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백종원은 전국을 돌며 떡볶이 맛집탐방에 나섰다. 대구 3대 떡볶이집과 부산, 서울의 떡볶이 집을 찾아 각 떡볶이맛을 평가하고 3대천왕을 선정해 그중 오늘의 떡볶이 주인공을 투표로 결정했다.

이날 소개된 떡볶이 3대천왕은 물없이 조리한다는 부산의 <이가네떡볶이> 김정수 명인과 전통의 서울 5대떡볶이 <마포 원조 떡볶이> 박영자 명인, 엄마손 떡볶이라는 돈암동의 <쌀떡볶이나라>의 최승경 명인이 선정됐다.

각 명인은 스튜디오에서 직접 요리를  해서 시식단이 시식후 투표로 오늘의 떡볶이가 결정됐다. 이날은 블루 시식단의 투표로 부산 국제시장의 <이가네 떡볶이>가 오늘의 떡볶이로 선정됐다.

<이가네떡볶이>는 시종 물을 사용하지 않고 무를 이용한 조리법으로 시종일관 화제를 모았으며 사이드 메뉴인 핫도그 역시 호평을 받았다. 추억의 핫도그는 일차 초벌튀김 이후 두번째 빵가루로 튀기고 설탕과 케찹을 뿌려서 조리됐다.

부산에서 온 이가네 떡볶이의 김정수 명인은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최선을 다하고 열심히 하겠다 앞으로 다른 명인들을 격려해주셨으면 감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오늘의 떡볶이로 선정된 부산의 <이가네떡볶이> 김정수 명인. /사진=SBS '백종원의 3대천왕' 캡쳐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