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분석 특강도 마련

[베리타스알파=박원석 기자] 조선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023 입사 목표 기업분석 공모전'을 연다고 2일 밝혔다. 매년 진행되는 입사목표기업분석 공모전은 재학생, 졸업생/지역청년의 반응이 뜨거운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목표기업을 분석해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대해 적극적으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개인 또는 팀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는 취업에 대비한 목표기업을 선정한 후 기업자료를 조사/분석, 입사 목표기업 보고서(PPT작성, 15~20장 내외)를 작성해 27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심사 결과에 따라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6팀 등 10팀을 선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 표창과 함께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보다 효율적인 기업분석을 위해 공모전과 연계한 특강을 오는 30일 진행한다. 제목은 '산업 분석 취업전략 온라인 특강'으로 강의을 수강하는 경우에는 최대 5점의 가산점을 부여한다. 자세한 내용은 조선대 학생통합지원시스템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계행 조선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센터장은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진행되는 공모전이니만큼 많이 참여하여 자기주도적인 취업활동을 통해 취업역량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조선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023 입사 목표 기업분석 공모전'을 연다./사진=조선대 제공
조선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023 입사 목표 기업분석 공모전'을 연다./사진=조선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