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목포대 창업혁신센터는 지난 4월25일부터 5월24일까지 MNU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목포대 남악캠퍼스)에서 '생활창업 메이커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1일 밝혔다.

'생활창업 메이커 교육과정'은 대학생, 주민, 예비창업자가 참여하여 일상에서 떠오른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제작하는 방법을 교육받고, 제작한 제품을 판매까지 해보는 과정으로 이루어졌다.

교육과정은 총 5주간으로 주별로 ▲3D 제작과정(실리콘 캐릭터 몰드 만들기) ▲2D 제작과정(평면 가공, 가정의 달 5월! 기념일 토퍼 만들기) ▲2D 제품과정(입체가공, 우리집 인테리어 생활용품 만들기) ▲공동 판매과정(도전 플리마켓! 판매용 제품 만들기) ▲특화 창업과정(메이커스에서 시작하는 생활창업)이 진행됐다.

생활창업 메이커 교육과정에 참여한 총 15명의 교육생은 평소 생활 속에서 얻은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기획한 후 제품 제작 설계 교육을 받고 3D프린터, 2D레이저가공기, 진공성형기와 같은 메이커 장비를 활용하여 생활제품으로 실현시켰다.

또한 교육생은 제작한 제품을 5월 27일에 열린 '무안 청년셀러 플리마켓 마켓올래'에서 직접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했다. 이를 통해 메이커 활동으로 자신의 아이디어가 제품으로 판매될 수 있음을 직접 체험하여 창업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됐다.

생활창업 메이커 교육에 참여한 예비창업자는 "내 아이디어를 메이커 교육를 통해 생활제품으로 만들 수 있어 신기하고 즐거웠다. 더 나아가 내가 만들 제품을 마켓올래 현장에서 판매하고 수익을 창출한 것은 내 인생 최초의 일로 흥분된 경험이었다”라며 "앞으로 꾸준히 메이커로 활동하며 새로운 제품을 제작하여 창업의 꿈을 이루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목포대 MNU메이커스페이스를 운영하는 창업혁신센터 유영재 센터장은 "MNU메이커스페이스는 생활창업 메이커라는 주제로 대학생, 주민, 예비창업자의 생활 속 아이디어가 혁신 제품으로 발전하여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MNU메이커스페이스 생활창업 메이커 교육과정 2기는 오는 6월 중 공고하고 모집할 예정이다. MNU메이커스페이스는 목포대(남악캠퍼스) 생산형창업지원관 2층에 위치해 있으며, 교육/시설 이용, 기타 문의사항은 061-980-0026으로 연락하면 된다.

목포대 MNU메이커스페이스 '제1기 생활창업 메이커 교육과정' 성료 (생활창업교육) /사진=목포대 제공
목포대 MNU메이커스페이스 '제1기 생활창업 메이커 교육과정' 성료 (생활창업교육) /사진=목포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