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한동대 산학협력단, (재)포항테크노파크, 선린대 산학협력단, 포항대 산학협력단이 공동 출자한 ㈜포항연합기술지주가 지난 23일 중소벤처기업부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로 등록됐다고 25일 밝혔다. 한동대 산학협력단이 최대 주주인 ㈜포항연합기술지주는 투자와 보육 전문가들로 구성된 산학연협력기술지주회사로, 올해 1월부터 한동대 창업보육센터를 위탁 운영 중이며, '투자형 창업보육모델'을 지향하고 있다.

창업기획자란 초기 창업기업을 발굴해 투자, 사무공간 제공, 멘토링, 네트워킹 등 창업 초기에 필요한 육성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기관으로, ㈜포항연합기술지주는 이번 창업기획자 등록을 통해 창업보육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이를 계기로 ㈜포항연합기술지주는 앞으로 펀드 결성/운용,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 운영사 신청, 다양한 창업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확보 등을 통해 지역 창업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대표이사를 맡고 있는 이강 한동대 산학협력단장은 "올해 초 전문인력 영입을 시작으로 회사가 내부역량을 갖추기 시작했다”며 "이제 본격적으로 지역 창업생태계에 주축이 돼 초기 창업기업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조력자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동대 창업보육센터 /사진=한동대 제공
한동대 창업보육센터 /사진=한동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