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박원석 기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반려동물학과는 15일 사단법인 한국애견연맹 주최의 '2023 KKF 애견미용 세미나'를 서울캠퍼스 아트홀에서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러우 원이(Ms. Lou, Wen-Yi, 대만)'를 초청한 이날 세미나는 '말티즈 미용의 이해' 주제로 진행됐으며 애견 미용 관련 사업 종사자/관련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서울문화예대 반려동물학과 학생은 "미용의 주가 되는 견종의 신체를 이해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미용 방법을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서울문화예대 반려동물학과는 애견연맹과 상호 협력 관계 속에서 대학 시설을 이용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애견 훈련 및 미용 분야 등 다양한 애견 분야를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또한 29일 서울문화예대 이천 반려동물 야외 실습장에서 한국애견연맹 주최의 '2023 KKF 코리안 챔피언십 도그쇼'를 개최한 바 있다.

서울문화예대 반려동물학과는 반려동물 생명의 존엄성을 중시하며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전문적인 이론 수업과 실무 중심 수업인 온/오프라인 플립러닝을 이끌어가고 있다. 플립러닝은 온라인을 통한 선행학습 이후 오프라인 강의를 통해 교수와 직접 소통하는 강의를 진행하는 수업이다. 동물매개치료, 동물병원 실무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반려동물간호, 반려동물훈련, 애견미용, 펫 창업, 반려동물장례학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분야별 저명한 교수진들이 수업을 운영한다. 

서울문화예대는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6월 1일부터 시작한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며 입학 관련 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15일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반려동물학과는 사단법인 한국애견연맹 주최의 '2023 KKF 애견미용 세미나'를 서울캠퍼스 아트홀에서 진행했다./사진=서울문화예술대 제공
15일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반려동물학과는 사단법인 한국애견연맹 주최의 '2023 KKF 애견미용 세미나'를 서울캠퍼스 아트홀에서 진행했다./사진=서울문화예술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