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이정원 기자] 김천대 경찰소방학과는 졸업 선배 취업 특강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매년 졸업 선배를 초청해 취업(공무원시험) 실시하는 김천대 취업특강에서 올해 초청선배는 경찰행정학과 출신 김도현(15학번 구미경찰서 청문감사인권관실)씨. 김씨는 학과 후배를 위해 취업 전략을 공유했다. 최근 취업에는 자기소개서/직무 수행 계획서/대외활동 세가지가 가장 중요한데 그 중에서 경험과 자신의 역량 발전 가능성을 높이 보는 경향이 있으며 필기시험 뿐 아니라 자신의 진로를 폭넓게 볼 수 있는 취업 시선이 중요하다 전달됐으며 특히 이번 강의에는 '자기소개서 작성법/면접 스피치/전략적 채용 접근' 를 중요하게 다루었다.

김도현씨는 "직접 겪은 취업의 어려움을 후배님들이 겪지 않게 하기 위해 강의에 대한 고민이 많았고 이번 강의를 통해 후배님들의 폭넓은 취업 역량과 함께 경찰소방학과의 역사와 전통이 꾸준하게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김봉수 교수는 "김천대는 학생들의 대외활동과 경험과 역량 강화를 위해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강의에 강조됐던 부분과 상당히 일치하는 부분이 많아 학과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을 것” 이라고 전했다.

김천대 경찰소방학과는 졸업 선배 취업 특강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김천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