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부문…선착순 20명, 전액 무료로 3일간 오프라인 수업

[베리타스알파=박원석 기자] 광주이스포츠교육원은 이스포츠 산업 직무 전문가 과정으로 'e스포츠 방송연출 리그오브레전드 옵저버 과정'을 24일부터 4월1일까지 모집한다고 전했다. 이스포츠 종목 중 가장 인기가 높은 리그오브레전드 옵저빙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에서 공식 e스포츠 리그와 과거 공식 대회에서 진행됐던 운영 방식과 옵저버 업무와 프로세스/각종 시스템을 이해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주요 수업내용으로는 ▲옵저버의 역량과 시스템의 이해 ▲리그오브레전드 옵저버 프로그램 리그 디렉터 ▲리그오브레전드 옵저빙 실습 등으로 진행한다. 전 젠지아카데미 리그오브레전드 코치로 활동했던 서규원씨가 강사로 참여한다. 강의는 광주이스포츠교육원 아틀리에실에서 오프라인 수업으로 진행한다. 4월5일, 12일, 19일 세차례에 걸쳐 매주 수요일에 진행되며, 강의시간은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2시간씩 총 6시간 동안 진행된다. 

교육 대상은 대학생과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집인원은 선착순으로 20명이다. 최종 합격자는 4월4일 개별 통보되고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출석률에 따라 수료증도 수여한다. 수강 희망자는 4월3일까지 이스포츠교육원 홈페이지(geec.honam.ac.kr) 또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gicon.or.kr), 호남대(www.honam.ac.kr)에 접속하여 해당 공고문의 QR 코드/접속 링크로 신청할 수 있다.

광주이스포츠교육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시의 '아시아이스포츠교육플랫폼조성사업'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고, 2021년부터 호남대가 위탁운영기관으로 선정돼 3차년도 사업을 진행중에 있다. 광주이스포츠교육원에서는 프로게이머 유망주 발굴과 육성, 이스포츠 직군 전문가 인재 양성, 청소년 게임교실 등을 통해 이스포츠 산업을 견인할 핵심인력 양성을 진행하고 있다. 이스포츠 게이밍은 종목별 전담 코치를 배정하여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주이스포츠교육원 전화(062-380-8561~3)로 문의/상담 가능하다.

광주이스포츠교육원은 이스포츠 산업 직무 전문가 과정으로 'e스포츠 방송연출 리그오브레전드 옵저버 과정'을 24일부터 4월1일까지 모집한다./사진=호남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