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에 영향을 준 말들' 주제로 학생들과 소통

[베리타스알파=이정원 기자] 삼육대는 22일 교내 요한관 홍명기홀에서 이장근 주방글라데시 한국대사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고 23일 전했다. 이장근 대사는 1991년 제25회 외무고시를 통해 외교부에 입부했다. 주오스트리아 참사관/유엔 안보리 북한제재위원회 전문가패널 위원/국제기구국 협력관/국제기구국장/주제네바 차석대사를 지냈으며 2020년 6월부터 주방글라데시 대사를 맡고 있다. 

이 대사는 삼육대가 지난 1월 방글라데시 칼리아코르지역 BASC 대학에서 전개한 대규모 국외봉사 프로젝트 '체인지 더 월드' 발대식에 참석하면서 인연을 맺고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이 대사는 이날 '내 인생에 영향을 준 말들' 이라는 주제로 특강하며 학생들과 격 없이 소통했다. 그는 자신의 삶과 커리어와 신앙적 여정 등 인생의 중요한 대목마다 영향을 미쳤던 성경과 책과 지인에게 받았던 편지글의 구절을 나누며 젊은이들에게 동일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 대사는 "대학은 과정이지 끝이 아니다. 이곳에 계속 머무는 것이 아니라 사회에 나가기 전 더 많은 인생을 위해 준비하는 곳이다” 라며 "신앙의 원칙과 기초를 갖고 세워진 삼육대에서 미래를 잘 준비하고 졸업 후 꿈과 소망하는 것들을 성공적으로 펼쳐가길 응원한다”고 전했다.

삼육대는 22일 교내 요한관 홍명기홀에서 이장근 주방글라데시 한국대사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고 23일 전했다. /사진=삼육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