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함지현 기자] DGIST가 고교시절 취득한 AP학점을 인정한다는 사실 역시 수험생들에겐 솔깃한 얘기다. 이미 아는 내용을 다시 지루하게 반복할 수밖에 없는 종합대학과 달리 DGIST는 AP를 인정함으로써 더욱 폭넓은 학습의 기회를 제공한다.

입학처도 고교연계활동으로 1년내내 풀가동이다. ‘DGIST 찾아가는 입학설명회’ 외에도 ‘미래브레인 초청 간담회’를 매년 실시, 과학에 대한 탐구와 열정이 가득한 고교생들을 초청한다. ‘DGIST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으론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고 있는 이공계 분야 전문가들과의 화상 멘토링을 제공한다. ‘고교생 대상 DGIST 총장 특강’을 통해서는 고교생들이 21세기를 이끌어갈 리더로 성장하도록 메시지를 담은 DGIST 총장특강을 실시한다. 큰 호응을 얻고 있는 ‘DGIST 조정 리더십 캠프’는 고교생들에게 자연을 느끼고 교감하는 스포츠인 조정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을 통해 체력, 협동심, 리더십 및 강인한 정신력을 키워주고자 조정 리더십 캠프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8월에는 하버드대 MIT 멜버른대 학생들을 초청, ‘세계대학 조정대회’를 DGIST에서 개최한다.

▲ DGIST는 AP를 인정함으로써 더욱 폭넓은 학습의 기회를 제공한다. /사진=DGIST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